메인비주얼
학사공지
-
2023학년도 2학기(2024년 2월 학위취득예정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2023-2학기(2024년 2월 학위취득예정자)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사항을 안내하오니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절차에 따라 관련 자료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일정 및 관련사항 - 학위청구논문심사를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하고,서류 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대학원 학사관리팀에제출 - 학위청구논문심사를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심사료 고지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기간에 신청을 해야 함 - 연구등록 관련 변경 주요 내용2020학년도 입학자부터는 수료자에 한하여 연구등록 대상자 확대되었음(대학원 학칙 변경 일부 내용)구분과정적용대상학칙 내용일반대학원 박사(4학제)석·박사2019학년도 입학자까지수료 후논문 미제출자*연구등록금 10% 1회 납부석·박사통합과정 및 공학계열학과, 한의학과, 군사학과, 물리치료학과, 융합컨설팅학과 및 생명보건학과 박사과정의 학생 변경 전 변경 후구분과정적용대상학칙 내용일반대학원석사박사석·박사2020학년도 입학자 중 수료 후 논문 미제출자* 연구등록금 10% 1회 납부(연구등록금 미납 시 석사과정은 3년, 박사과정은 5년을 경과한 후에는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없다. : 아래 내용 참조)※ (2020학년도 입학자부터 적용) 대학원 학칙 변경 일부 내용제10조 ③수료 후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고자 할 경우에는 등록금의 10%를 1회 납부하고 연구 등록을하여야 한다. 다만, 특수대학원은 제외한다.(신설2019.10.16.)(변경 2022.4.27.)제17조 ④석사학위청구논문은 과정 수료 후 3년, 박사학위청구논문은 과정 수료 후 5년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이 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학위청구논문을 제출 할 수 없다. ⑤제4항의 학위청구논문 제출기한을 경과한 학생 중 정당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대학원장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처 1회에 한하여 3년의 범위에서 학위청구논문 제출 기회를 추가로 부여 할 수 있으나, 이 경우 석사과정은 1개 학기 이상 등록하고 추가로 6학점이상을 취득하여야 하며, 박사과정(석·박사통합과정 포함)의 경우 2개 학기 이상 등록하고 추가로 9학점 이상을 취득 하여야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다. 다만, 특수대학원은 제외한다.(신설 2019.10.16.)(변경 2022.4.27.) 가.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1) 석사학위① 수료자 및 2023-2학기 수료예정자(수료조건-등록학기, 학점, 선수과목, 논문지도과목)②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 합격자③ 2회 이상 논문지도 과목을 이수한 자 및 이수 예정자(수료 후 석사 3년 초과된 경우는 1회 추가 이수) ④ 논문계획서를 제출하고 예비발표에 합격하여 그 결과보고서가 제출된 자⑤ 연구논문게재확인서 및 실적물 제출 가능자(한의학과 석사과정만 해당)(2) 박사학위 ① 수료자 및 2023-2학기 수료예정자(수료조건-등록학기, 학점, 선수과목, 논문지도과목)②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 합격자③ 3회 이상 논문지도과목을 이수자 및 이수 예정자(수료 후 박사 5년 초과시는 1회 추가 이수)④ 논문계획서를 제출하고 예비발표에 합격하여 그 결과보고서가 제출된 자.⑤ 연구논문게재확인서 및 실적물 제출 가능자(연구논문게재예정증명 제출 불가)※ 졸업요건을 위한 학술지게재논문은 본교 대학원 입학일자 이후, 대전대학교 또는 대전대학교 대학원 소속으로 발표한 논문이어야 함. 나.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기간(통합정보시스템): 2023.10.16(월) ~ 10.19(목)다. 신청방법: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대학원 > 학위논문 신청> 동일창의 가운데(신청클릭)라. 심사료 납부기간: 2023.10.23(월)~10.26(목) 마. 심사료 (1) 논문심사 신청기간에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 납부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로 납부함.(2) 심사료: 석사과정 200,000원, 박사과정 700,000원(3) 납부고지서 출력 방법: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대학원 > 등록금고지서 출력 > 고지서구분(논문심사비) > 출력 2.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2023.10.23(월)~10.26(목) 나. 제출서류 및 방법: 각 학과로 제출(1) 학위청구논문 심사원 1부(2) 추천서 1부(3)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4)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제청서 1부 지도교수님에게 논문심사위원 추천받은 후 입력>※ 외부심사위원 제출 서류외부 심사위원에 대한 논문심사비 지급(연말정산 등)을 위해 반드 시 제출>① 학위청구논문 외부심사위원 추천서 1부서식 첨부>② 통장 사본 1부③ 주민등록증 사본 1부④ 외부심사위원 개인정보제공동의서(외부 심사위원 서명 필) 1부서식 첨부>⑤ 재직증명서 1부※ 타 대학 전임교원 재직증명서는 재직기관의 홈페이지에 직위가 표시 되어 있는 화면 출력물도 대체 가능함(5) 연구논문게재실적확인서 및 실적물 1부-박사학위과정에 해당서식 첨부>(6) 논문심사비 납부 영수증 1부(미납 시 학위청구논문심사원 접수 불가) 다. 논문심사신청서는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 후 출력라. 논문심사신청서 출력 방법 통합정보시스템 > 학위논문 신청클릭 > 동일창의 가운데(신청클릭) > 출력 〔학위청구논문심사원, 추천서, 학위논문연구윤리확인서〕 마. 학위청구논문심사위원제청서 출력 방법 통합정보시스템 > 학위청구논문심사위원입력클릭 > 오른쪽 상단(신규 클릭) > 심사위원구분, 내/외부교수구분, 심사위원 입력 > 저장 > 조회 > 학위논문심사위원제청서 출력※ 논문지도교수님에게 논문심사위원 추천받은 후 입력 3. 논문심사 위원 추천 가. 석사학위 심사위원: 3명 나. 박사학위 심사위원: 5명(외부심사위원 2명 포함) 다. 추천방법 (1) 논문지도 교수가 추천(2) 논문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가 아닌 논문심사위원 중 지정(3) 박사과정 5명의 심사위원 중 3명은 교내 교수, 2명은 외부인으로 선정(4) 논문심사위원의 위촉: 논문지도 교수의 추천과 학과장의 제청으로 대학원장이 위촉함. 4. 논문심사 기간: 2023.11.01.~12.31 5. 학위청구논문 심사 철회 신청기간: 2023.11.22(수)~11.24(금) 철회기간 이후에는 논문철회 및 심사료 환불 불가(철회요청서를 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후 통장사본과 함께 소속학과에 제출, 학과에서는 전자공문으로 철회 요청) 6. 최종 학위논문(완제본) 서류 제출 방법 가. 도서관 홈페이지에 논문 원문을 먼저 업로드 한 후, 대학원 학사관리팀에 완제본 논문 및 논문신청서류 제출 나. 도서관 논문 원문 업로드 (1)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제출](http://dju.dcollection.net/jsp/index.jsp)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2)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저작권동의서’ 및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를 출력(3) 문의처: 도서관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담당자 ☎(042)280-2685 다. 완제본 학위논문 및 학위신청 제출서류(1) 제출기간: 2024.01.02(화)~01.05(금)(2) 제출처: 대학원 학사관리팀 10513호실(지산도서관 5층), 대학원 ☎(042)280~4122(3) 완제본 논문 제출권 수① 석사: 검정 하드커버 4부(단, 법학석사 5부)② 박사: 검정 하드커버 4부(단, 법학박사 5부)※ 공통: 심사위원 전원의 자필 서명 및 사인(최소 1권은 원본, 나머지는 칼라복사 가능)○ 표지, 표지내지 년․월표기:8월(1학기), 2월(2학기) ⇒ 2024년 2월○ 제출내지 년․월표기:4월(1학기), 10월(2학기) ⇒ 2023년 10월○ 인준내지 년․월표기: 6월(1학기), 12월(2학기) ⇒ 2023년 12월(4) 최종 학위신청 제출서류① 석.박사 학위신청서 1부② 학위청구논문중간심사결과보고서 1부③ 학위청구논문최종심사종합보고서 1부④ 학적부인적사항확인서 1부⑤ 학위논문저작권동의서 1부⑥ 학위논문제출확인서 1부 ⑦ 학위청구논문제목변경원 1부(논문제목변경원은 최종논문 제출 시 1번만 제출함)1) 논문심사 시 논문 제목이 변경된 경우, 통합정보시스템에서 논문제목 변경 후 변경원을 출력하여 지도교수, 학과장의 확인을 받은 후 제출함(최종 논문제목과 인준논문의 제목이 반드시 동일하여야 함)2) 변경방법: 통합정보시스템 > 논문 > 논문제목변경메뉴 선택(①조회, ②‘제목변경’클릭 후 ‘논문제목변경후’란에 작성, ③저장⑧ 논문표절검사결과확인서 1부(평균 설정조건 15%이내)검사결과확인서 출력 후 지도교수 확인 날인 후 제출>1) 접속사이트 https://djugrad.copykiller.co.kr/(카피킬러 고객센터:1588-9784)2) 대전대학교 포털 > “표절검사”(오른쪽 상단) 클릭하여 표절검사 가능※ 표절검사 사용매뉴얼:https://djugrad.copykiller.com/document/1464671242/index.html#/1☞ 표절기준(6어절) / 인용.출처표시문장(포함)/ 목차.참고문헌(제외)☞ 논문작성중 표절방지프로그램을 활용 참고문헌 인용을 정확하게 표기하며 또한 심사과정에서 지속적 검사로 표절률을 점차적으로 낮추도록 심사단계에서 활용(표절률10% 이내 유도)☞ 검사결과화면에서 다운로드시 기본보기로 다운로드 ⑨박사학위과정은 영문 "Abstract"별도 제출 (대학원논문집 등재용-이메일 제출) 담당자 이메일주소 edj789@dju.kr ⑩ 교육부 설문지: 추후 공지예정임(교육부 공문접수 후 안내) 라. 학위신청서류 입력 및 출력기간: 2023.11.20(월) ~ 2024.01.05(금) 마. 학위신청서류 입력 및 출력방법 (1)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대학원 > 학위청구논문최종심사원출력메뉴 클릭 〔①학위청구논문중간심사결과보고서, ②학위청구논문최종심사종합보고서, ③학적부인적사항확인서, ④학위신청서〕 출력(2)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 방법 ① 학위청구논문중간심사결과보고서서식> 출력〉논문 심사〉심사의견기재(논문심사위원장)〉 심사위원장 확인〉제출(학생)② 학위청구논문최종심사종합보고서서식> 출력〉논문 심사〉심사위원 전원 판정, 날인 〉 종합심사요지 기재(논문심사위원장) 〉 심사위원장확인〉 제출(학생)※ 중간논문심사와 최종논문심사 직전에 심사보고서 서식을 출력하여, 심사위원에게 전달 후 논문심사 발표 진행. 7. 붙임자료: 관련서류 각 1부. 끝. 대 학 원 장
2023-09-18
-
2023년 제 3차 IRB 정규심의 일정 및 신청안내
2023년 제 3차 IRB 정규심의 일정 및 신청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일정에 따라 첨부된 신청 양식을 사용하여 접수해주시기 바라며, 관련 문의사항은 아래 IRB 사무국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대전대학교 기관생명윤리위원회 심의신청 안내문
2023-09-14
-
2023년도 IRB 교내교육 안내
본교 기관생명윤리위원회에서(IRB)에서 '인간대상'연구를 진행하는 교내 연구자들을 위해 다음과 같이 IRB 교내교육을 실시합니다.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1. 교육명 : 2023년도 연구자를 위한 생명윤리 및 IRB 심의 교육2. 교육대상 : 인간대상 연구를 진행하는 대전대학교 소속 교원 및 대학원생 (참여 시, 생명윤리 교육 이수증 발급 예정, 본교 IRB 신청 시 인정)3. 교육일: 10월 18일(수), 19:00~21:00 (2시간)4. 교육장소 : 대전대학교 창학관 1227호 (계단 강의실)5. 신청방법 : 첨부된 교육 신청서 작성하여 이메일로 신청(kyjir b@dju.kr)※ 제출서류: 대전대학교 교내 교육신청서 1부6. 신청기간 : ~9월 21(목) 까지7. 신청문의 : 기관생명윤리위원회 사무국( Tel. 042-280-2 029, Email. kyjir b@dju.kr)※ 제출서류는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09-14
-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 안내
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 안내2023-2학기 대학원(특수대학원 포함)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절차에 따라 관련 자료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 대상자(미발표자 포함) 가.석사과정: 3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 나.박사과정1) 3년(6학기제)과정: 4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2) 2년(4학기제)과정: 3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 다.석·박사 통합과정: 6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유의사항:예비발표 당해 학기에는학위청구논문(본논문)제출 불가 라.지도교수의 승인을 받아 논문계획서를 제출한 자2. (학생)학위청구논문 계획서 입력,예비발표결과보고서 입력 및 출력기간:2023.10.16.(월) ~ 2023.11.21.(화)3. (학생) 제출기한: 2023.11.16.(목) ~ 2023.11.21.(화) 까지4.제출서류 가.학위청구논문 계획서1부 나.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결과보고서1부 다.온라인『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강좌 수료증1부5.제출장소:각 학과6.학위청구논문 계획서 및 예비발표결과보고서 입력 및 출력방법 가.논문계획서:통합정보시스템》학생서비스》대학원》논문계획서 작성 입력》저장》논문계획서 출력【논문지도교수,학과장 승인 후 소속 학과에 제출】 나.논문예비발표결과보고서:통합정보시스템》학생서비스》대학원》 논문예비발표내용입력》저장》논문예비발표결과보고서 출력 【논문지도교수,학과장 승인 후 소속 학과에 제출】 ※ ①논문계획서를 작성하여 지도교수,학과장 승인 ②논문예비발표 일정 확인(지도교수) ③논문예비발표를 실시하고,발표내용 통합정보시스템에 입력7.온라인『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강좌 수강 가.수강이유:교육부의 연구 및 논문작성 윤리 강화 지침(표절방지 등) 나.수강신청기간:매월1일~ 20일까지 개별적으로 온라인 수강신청※2022년10월~ 11월 중 반드시 수강하여 수료증 소속 학과에 제출) 다.학습기간:매월1일~ 30일까지(수강료는 정부지원)라.연구윤리 강좌 이수 절차1)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알파캠퍼스(https://alpha-campus.kr/)접속(Chrome(크롬)으로 접속)2)회원가입 후 로그인※소속명은 학생 성명으로 회원가입【회원가입시대전대학교기관 입력】3)과정검색/신청_【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4)수강신청【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인문사회계,이공계)】5)온라인교육》과정명‘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인문사회계,이공계)’수강※수강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문의: 1588-58346)마이페이지『‘수료증』출력【교육종료후1주일 이내 발급】※수료기준:진도율90%이상,설문완료 마.유의사항1)『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과목명과 계열이 일치되는 과목 수강2)과목명과 해당 계열이 일치해야 하며 상이할 경우불인정3)인문사회계:인문사회계열4)이공계:자연과학계열,예.체능계열,공학계열,의학계열.2023.09.11대 전 대 학 교 대 학 원 장
2023-09-12
-
[특수대학원] 2023학년도 2학기 3학기차 전공보고서 계획서 제출 안내
2023-2학기 3학기차“전공보고서”계획서 작성 안내대학원 학칙시행세칙 제44조, 대학원학칙시행세칙 제6장(학위논문), 특수대학원 학칙시행세칙 각 조항에 의거2023-2학기(3학기차)“전공보고서”계획서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절차에 따라 관련 자료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전공보고서 대상자:특수대학원(3학기차)재학생2.전공보고서 계획서 입력 및 출력 기간:2023.10.16.(월) ~ 2023.11.21.(화)3.전공보고서 계획서 제출기간: 2023.11.16.(목) ~ 2023.11.21.(화)4.제출장소:각 학과5.제출서류:전공보고서 계획서1부6.전공보고서 계획서 입력 및 출력방법통합정보시스템》학생서비스》대학원》논문》전공보고서 계획서 작성》저장》전공보고서 계획서 출력【지도교수 승인 후 소속 학과에 제출】문의사항: 대학원 학사관리팀 042) 280- 4122
2023-09-12
-
2023학년도 2학기 보훈장학 신청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보훈장학 신청 안내*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보훈장학생 선발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자격요견을 갖춘 학생은 기한 내에 대전지방보훈청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과 첨부파일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신청대상○국가보훈관계 법령에 따라 교육지원대상자 중 본인 및 전몰·순직·사망배우자,전상·공상·순직·재해부상·재해사망군경의 자녀(부모가 모두 사망하고35세 미만인 경우에만 해당)2.신청자격○ 대학원 석·박사 과정 재학 중인 자로 직전학기 성적이85점 이상인 자*두 개 이상의 학위과정 재학자는 하나의 과정만 신청가능○정규 첫 학기○해당과정 수업연한 초과자-대학원 학칙의수업연한 범위 내지원(수업연한에 포함되어 있는 논문학기의 경우는 지원)- 동일학위 과정 상관없이 수업연한 범위 내 장학금 지원(단, 이미 지원받은 경우 이전학교(학위과정)에서 면제받은 수업연한을 제외하고 남은 수업연한 내)○연구과정 및 해외유학 과정3.신청기간: 2023. 9. 1.(금) ~ 10. 2.(월)4.제출서류○보훈장학신청서,개인정보 이용 및 제공 사전 동의서 각1부○재학증명서,직전학기 성적증명서(백분위 환산점수 기재),수업료 납입증명서 각1부○기초생활수급증명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각1부(저소득자에 해당되는 경우)5.접 수 처:대전지방보훈청 보훈과(☎ 042-280-1135)붙임 2023학년도 보훈장학 신청 안내문(신청 서식 포함) 1부
2023-09-01
학사Q&A
-
대학원 공통 외국어 시험 관련 문의드립니다.
2023-09-30
-
영어 전공시험 책에 관한 문의 입니다.
2023-07-03
-
공통 영어시험 책에 대한 질문입니다.
2023-03-07
-
5학기 등록에 관해 질문 있습니다.
2023-01-09
-
일반대학원 2차 모집
2023-01-02
-
학위논문 작성지침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2022-12-14
(기타)공지사항
-
2023학년도 DSC 공유대학 창업 인재 양성 프로그램(국비지원사업) 과정 안내
세종시에 위치한 한국영상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DSC 공유대학 창업 인재 양성 프로그램(국비지원사업) 과정을 통해 [초경량 무인멀티콥터 2종 국가자격증 취득과정(드론)]을 지원 운영할 계획이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과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 내 ─1.일 시: 2023.10.16 ~ 10.27 (2주간)2. 시 간: 오전반 (09:00-12:00) / 오후반 (13:00-17:00)3. 금 액: 무료 (정가 180만원 교육)4. 장 소: 세종시 장군면 대학길 300 (한국영상대학교)5. 문 의: 한국영상대학교 산학협력단 안민희 교육원(044-850-9495)붙임 3차년도 교육혁신방안 세부계획 1부
2023-09-20
-
2023 대전대학교 일반대학원 역사 문화 기행 참가자 모집
신청하기:https://forms.gle/4wDgiRup34pwdASg9신청하기:https://forms.gle/4wDgiRup34pwdASg9붙임: 2023학년도 대전대학교 일반대학원 역사문화유적 기행 계획(안)
2023-09-20
-
2023학년도 2학기 파안장학문화재단법인 석·박사 장학생 추천 공고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파안장학문화재단법인 석·박사 장학생 추천 공고안내― 안 내 ―1. 신청자격 및 제출서류 : 우리나라 국적의 대학원 석·박사과정 재학생(공학, 융복합 등 첨단 4차 산업관련학과 우대)가. 장학생 신청서(사진 부착 필, 신청양식 홈피 다운로드) 1부나. 자기소개서(자필기술 A4용지 2매) 1부다. 주민등록등본(부모, 형제, 자매 포함) 및 가족관계증명 1부라. 재학증명 및 전 학년 성적증명 각 1부(신입생은 전적 학교 전학년 성적증명 및 등록금 납입증명 각 1부)마. 양 부모의 소득증명, 또는 원천징수영수증 각 1부바. 양 부모의 의료보험 납입증명 각 1부사. 학생 본인의 통장 사본 1부 *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2. 장학금액 : 생활비 장학금 2,000,000원 지급(단, 심사결과에 따라 개인별 장학금 지급액이 다를 수 있으며, 학사 석사 박사 기간 중 ‘파인장학문화재단’ 및 ‘재단법인 대하장학회’ 장학금 포함 총 2회 이내 지급함을 원칙으로 함)3. 신청기간 : 02876 서울 성북구 삼선동 2가 389 한성대학교 연구관 714호 명광주 교수, 2023년 10월 2일(월)부터 10월6일(금)까지등기우편 도착분에 한함4. 발 표 : 장학생선발 심의위원회에서 장학생을 선정, 파안장학문화재단법인 홈페이지 (http://www.paan.or.kr/)를 통해 발표함5. 기 타 : 장학생 신청서는 파안장학문화재단법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2023-09-11
-
2023년 공군사관학교 미래 항공우주 학수대회 개최 안내
공군사관학교에서 ’23년 공군사관학교 미래 항공우주 학술대회를 개최하오니, 관심이 있는 학우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과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안 내 ― 1. 주 관 : 공군사관학교-KAIST 공동 주관2. 일시/장소 : 2023년 12월 5일(화) 10:00~17:00/공군사관학교(충북 청주시 소재)3. 참가 자격 가. 생도·대학생 분과 : 전국의 대학생, 사관생도 나. 대학원생 분과: 전국의 대학원생(석사과정) 라. 주 제 : 미래 항공우주 안보환경 변화와 항공우주력 발전 마. 공모 분야 : 항공우주 관련 과학/기술, 정책/전략 등 전 분야(항공시스템, 우주발사체, 인공위성, 국방플랫폼, 무기센서 및 제어, 항공교통기술, 항공우주 법/정책/전략/의료 등 항공우주 관련 全분야) *학술대회 관련 상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4. 문의 사항 : 학술대회 담당자(사무관 연재흠, 043-290-6153) 붙임 1. 2023년 공사 미래 항공우주 학술대회 안내 1부 2. 2023년 공사 미래 항공우주 학술대회 홍보 포스터 1부
2023-09-11
-
2023학년도 대학원생 이용자 교육 3차 실시 안내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에서는 2023학년도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도서관 이용자 교육을 실시하오니 원활한 도서관 이용을 위해 많은 신청 바랍니다.― 안 내 ―1. 교육기간 : 2023.09.06.(수) ~ 2023.10.31.(화)2. 교육시간 : 1시간 이내3. 교육내용 : 도서관 이용 안내 및 학술정보 활용 교육4. 교육방법 : 중앙도서관 2층 THINK실 및 영화감상실에서 대면 교육 실시 ※ 온라인 교육 미실시5. 신청방법- 대학원생 : 이용교육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lovesa@dju.kr) 제출 및 내선번호(2685) 연락 ※ 교육기간 중 상시 신청 접수, 학과별 · 개인별 신청 가능 붙임 2023학년도 도서관 이용교육 신청서 1부
2023-09-11
-
2023년도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개최 안내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청년 등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우리 제약바이오산업의 우수한 역량을 알리고자 ‘2023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는 채용박람회로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을 이끄는 80여개사가 참여하여 면접·상담 및 채용박람회, 멘토링 등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우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과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 내 ―1. 행 사 명 : 2023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2. 일시·장소: 2023. 9. 19.(화) 10:00 ~ / aT센터 제1전시장 (서울 양재동)3. 주 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4. 주 관 : 한국제약바이오협회5. 후 원 : 보건복지부, 과기부, 산업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식약처, 질병관리청 등 정부 부처(예정)6. 프로그램 : 기업별 상담, 멘토링, 기업 채용설명회 및 특강 등7. 참가신청 : 온라인 신청 및 현장 등록 가능(온라인 사전 신청 권장) ※ 사전신청 홈페이지 : https://www.kpbjob.or.kr/붙임 2023한국제약바이오채용박람회 안내문 1부 2023한국제약바이오채용박람회 포스터 1부
2023-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