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주얼
학사공지
-
2025학년도 하계방학 단축근무 시행 안내
2025학년도 하계방학 중단축근무 실시로 인한 업무를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1. 단축근무 기간: 2025.06.30.(월)~08.14.(목)(7주)2. 근무시간:오전 9시 ~ 오후 3시3. 문의사항가. 입학 : ***-***-****나. 학적(휴학 및 복학):***-***-****다. 수업(수강신청 및 강의): ***-***-****라. 장학 : ***-***-****마. 졸업(논문 및 전공보고서) / 외국어 및 종합시험: ***-***-****바.교육대학원 상담심리 전공 심폐소생술 및 성인지 교육 이수 / 강의실 대여: ***-***-****단축근무기간동안 오후 3시 이후에는 민원응대가 불가하오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5-06-27
-
2025학년도 후기2차 일반대학원, 특수대학원 신(편)입학전형 모집 안내
구 분일 시장 소비 고원서접수2025.07.14.(월) 10:00~07.18.(금) 17:00까지㈜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http://www.jinhakapply.com) ◂인터넷 접수만 실시(지원방법: 16쪽 참조)서류제출2025.07.21.(월) 17:00까지(우)34520대전광역시 동구 대학로62(용운동)대전대학교 대학원학사관리팀(지산도서관 5층 513호)◂등기우편 및 방문제출 (마감일 도착분에 한함)◂제출서류: 14쪽 참조면접시험2025.07.28.(월)~08.04.(월)상기 기간 중학과별 지정장소◂면접시험 일정 및 장소는학과에서 개별안내 예정(학과에 별도 문의)◂면접 결시자는 불합격처리합격자발표2025.08.20.(수)15:00이후본교 대학원 홈페이지 팝업창(https://www.dju.ac.kr/gdhl/main.do)◂합격자발표 바로가기 팝업창 ◂등록금 고지서: 합격자발표 페이지에서 출력등록금 납부2025.08.22.(금) 10:00~08.26.(화) 23:00까지하나은행 전국지점◂하나은행 가상계좌로 입금개강일2025.09.01.(월)◂신입생 수강신청은 개강 후 별도기간 중 실시◂대학원 홈페이지 내 신입생 O.T 자료 필독
2025-06-24
-
2025학년도 후기 신(편)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및 등록안내(6월 24일 15:00 이후)
2025학년도 후기신(편)입학전형합격자 발표및등록안내2025학년도 후기 신(편)입학전형 합격자 발표를 안내드리오니 지원자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안 내―1.합격자 발표기간:2025년 06월 24일(화) 15:00이후~ 2025년 07월07일(월)2.합격자 조회 사이트:https://ews.dju.ac.kr/TRlogin.do3.등록금 납부기간:2025년 06월 30일(월) 10:00 ~ 2025년 07월 07일(월) 23:004.납부방법:등록금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로 납부(학생회비 계좌와 등록금 납부계좌가 다르오니, 반드시 이 점 유의부탁드리오며, 학생회비 입금의 경우 본인 이름으로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학생회비 입금 시 타인, 회사명 등으로 납부해주시는 경우 추후 학생회비 납부확인이 불가합니다.)* 대전대학교 대학원은 카드납부 및 분할납부가 불가능하오니, 학자금대출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5.등록금 고지서 확인방법:합격자 발표 링크에서 지원 대학원 선택,지원차수(후기1차),인적사항(성명,생년월일,휴대전화,원서접수 시 입력한 인증번호)을 입력하여 로그인 하신 후,등록금고지서 출력을 누르시면 합격통지서 및 납입고지서 출력,가상계좌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6.유의사항*원서접수시 인증번호를4자리 입력하신 분들은 맨앞에0을 추가하였으니, (인증번호는 총5자리 입력)이 점 유의부탁드리오며,인증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인증번호 찾기를 이용부탁드립니다.*등록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는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7.문의전화:대학원 학사관리팀(***-***-****)
2025-06-23
-
2025학년도 2학기 복학·휴학 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복학·휴학(재휴학)안내2025학년도2학기 복학 및 휴학(재휴학 포함)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복학대상자 또는 휴학희망자는 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복학1.신청기간:2025. 7. 7.(월) 10:00~7. 25.(금) 17:00까지2.대상자: 2025학년도 2학기 복학 대상자3.신청방법:통합정보시스템(로그인)➠학생서비스➠대학원➠복학신청(학생)➠신청➠완료 ※군 복학 시전역증 또는 전역예정증명서 제출(fax.***-***-****)4.유의사항가.통합정보시스템의 학적상태가재학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 요망나.복학신청 후 수강신청을 필하고,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다. 복학대상자가지정기한까지 복학하지 않을 시 미복학 제적처리 됨❒휴학(재휴학, 군휴학 포함)1.신청기간:2025. 7.7.(월) 10:00~7. 25.(금) 17:00까지2.대상자: 2025학년도2학기 휴학 희망자(일반휴학,재휴학,군휴학)3.신청방법:통합정보시스템(로그인)➠학생서비스➠대학원➠휴학신청(학생)➠휴학신청서 작성 후 출력➠해당학과 지도교수 및학과장 날인➠대학원 학사관리팀 방문제출(지산도서관 513호) ※군 휴학 시입영통지서첨부4.유의사항가.통합정보시스템의 학적상태가휴학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 요망나.학기가 시작되기 전 휴학이승인되는 경우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이 가능다. 2025. 9. 1.(개강일)이후 휴학 시 등록금을 납부 후에 휴학이 가능라.신·편입학한 첫 학기에는 휴학 불가(재입학 포함)마.군휴학 기간 만료자가 일반휴학을 희망할 경우 복학신청기간에 군복학 신청을 먼저 한 후 일반휴학을 신청하여야 함바. 2025학년도2학기 군입대 예정 또는일반휴학 중인 학생은 반드시 군휴학을 신청 후 입대하여야 함사.휴학기간은최대1회 2학기(1년),통산4학기(2년)를 초과할 수 없으며,휴학 연장 시에는 반드시 재휴학원을 제출하여야 함 단, 입대, 질병, 임신, 출산, 육아에 따른 휴학은 예외(증빙자료 제출)❒기타 학사일정1. 재학생수강신청 기간: 2025. 8.18.(월)~8.21.(목)예정2. 재학생등록 기간: 2025. 8. 22.(금)~8. 28.(목)예정3.2학기개강일: 2025. 9. 1.(월)❒관련 문의☎ 대학원 학사관리팀(학적):***-***-****☎ 대학원 학사관리팀(수업): ***-***-****☎ 대학원 학사관리팀(등록): ***-***-****
2025-06-20
-
2025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 시행 안내
※ 2025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 시행 안내 ※1. 기간 : 2025. 06. 17.(화) ~ 06. 23.(월)2. 시험방법 및 유의사항 가. 대면시험을 원칙으로 함 나. 부정행위 발생 시 학칙시행세칙 제39조(부정행위)에 의거 처벌됨
2025-06-12
-
2025학년도 1학기 성적조회 및 정정(이의)신청 안내
◎ 2025학년도 1학기 성적조회 및 정정(이의)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성적조회 및 정정(이의)신청과 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1. 성적조회 및 정정(이의)신청 기간: 2025.07.01.(화) 10:00 ~ 2025.07.07.(월) 17:002. 강의평가 기간:2025.07.01.(화) 10:00 ~ 2025.07.07.(월) 17:003. 성적조회 및 강의평가 방법▶ 시스템이동경로대전대학교포털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대학원 ⇒ 강의평가/금학기성적조회 ⇒ 강의평가 ⇒ 조회4. 유의사항가. 모든 과목의 강의평가 후 성적조회 가능함나. 성적 정정(이의)신청 기간 이후의 정정은 불가함
2025-06-12
학사Q&A
(기타)공지사항
-
국립극장『공연예술문화연구』제4호 논문 모집 홍보 및 투고 협조 요청
국립극장에서 공연예술 전문 학술지인 『공연예술문화연구』제4호에 게재할 특집 논문을 모집합니다. 이에 귀 교(기관, 단체, 학회) 학생 및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가. 모집기간: 2025년 7월 1일 ~ 9월 30일 나. 논문주제: "전통과 현대" 다. 투고자격: 공연예술학, 박물관학, 문화연구 등 관련 분야 연구자 라. 논문분량: 200자 원고지 120매 내외 *논문작성 요령 및 서식은 국립극장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참고 마. 접수방법: 이메일, 우편접수 바. 이 메 일: ******************* 사. 우 편: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로 16, 국립극장 무대예술지원센터 공연예술박물관팀『공연예술문화연구』담당자 앞 아. 문 의: ***-***-**** 붙임 『공연예술문화연구』 제4호 포스터 1부. 끝.
2025-07-04
-
2025년『해양정책연구』제40권 제2호 원고 모집 안내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서는 한국연구재단(KCI) 등재학술지『해양정책연구』를 발간(매년 6월, 12월)하고 있습니다. 2025년『해양정책연구』제40권 제2호(겨울호)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 중입니다. 아래와 같이 관련사항을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과 투고를 바랍니다. 가. 논문주제: 해양정책 및 환경, 해운·해사·물류, 항만, 수산, 해양관광, 독도 및 해양영토, 북극해 등 해양 관련분야 자유주제 나. 투고대상: 관련 주제 분야 전문가 및 대학원생 등 다. 집필분량: A4기준 20매 내외 *원고의 편집은 반드시 해양정책연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샘플원고 사용 라. 투고기한: 2025. 10. 31. (금) 마. 접수방법: 투고신청서 및 논문을 온라인(https://kmi.jams.or.kr)으로 접수 바. 문 의: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성과홍보실 이다은(***-***-****, *****************)붙임 1. 해양정책연구-샘플원고 1부. 2. 해양정책연구-논문투고지침(2022.03.28.) 1부. 3. 해양정책연구 논문모집 포스터 1부. 4. ★(양식)논문 투고신청서 및 동의서(연구윤리 체크리스트 포함) 1부. 끝.
2025-07-04
-
교육발전(KCI등재학술지) 제45집 2호 논문 투고 안내
본 연구소에서는 2025년도 「교육발전」(KCI등재학술지) 제45집 2호에 게재할 논문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투고 바랍니다. 가. 학술지명 : 「교육발전」제45집 2호 (2025. 10. 31. 발간 예정) 나. 논문주제 : 유·초·중등 교육 관련 연구 논문 다. 투고기한 : 2025. 8. 29.(금) 라. 투고방법 : 논문작성 방식 및 예시를 참고하여 논문을 작성한 뒤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에 직접 투고「교육발전」의 논문 투고 및 심사는 온라인 투고 및 심사관리시스템을 통해진행됩니다. 다음의 투고 절차를 참고하시어 논문을 투고해주시기 바랍니다.1) 온라인 투고 및 심사관리시스템에 접속2) ‘저자’ 선택3) 회원가입 및 로그인4) 논문투고등록(Paper Submission)을 클릭하여 논문 투고 절차 진행5) 논문 투고료 및 심사료 : 무료6) 게재료 : 20만원(15쪽까지), 16쪽부터 1쪽당 2만원 추가 마. 문 의 처 :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교육연구소 마. 문 의 처 : (***-***-****)
2025-07-04
-
[가톨릭대학교]김수환추기경연구소 학술논문 연구지원 사업 지원 안내
가톨릭대학교 김수환추기경연구소는 김수환 추기경님의 인류애, 사회정의, 생명존중 등의 정신과 사상을 학문적으로 계승·발전시키고자, 다음과 같이 학술논문 연구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이에, 본 사업에 참여할 연구자를 모집하오니, 귀 기관 소속 연구자(교수, 연구원, 박사과정생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김수환추기경연구소 학술논문 연구지원 사업 개요가. 지원대상: 국내외 대학(원), 연구기관 소속 교수 또는 연구자, 대학원생 등※ 대학원생 및 신진연구자(박사학위 취득 후 10년 이내 연구자) 우대나. 연구주제김수환 추기경의 리더십, 담론의 공공성- (예시) 김수환 추기경의 리더십 모델: 갈등 중재와 화해의 담론 분석- (예시) 종교 지도자의 사회참여: 김수환 추기경과 교회의 공적 역할 재조명김수환 추기경과 오늘날 사회적 과제의 접점- (예시) AI 시대의 인간 존엄성과 김수환 추기경의 인간관- (예시) 생명, 노동, 생태 등 현대 사회 이슈와 김수환 추기경의 사상 비교 연구주제 외 자유 주제 가능(단, 김수환 추기경 관련성 필수 제시)다. 지원내용총 지원금: 편당 400만 원지급 방식: 선정 시 50% 선지급/ 2025년 논문 게재 완료 후 50% 지급라. 연구기간: 선정통보(2025.07.)~ 2025.12.31.마. 의무사항KCI, SCOPUS, SCIE 학술지에 논문 1편 게재2025년 11월 14일(금) 개최되는 김수환추기경연구소 주최 학술대회에서 논문 발표바. 신청방법제출서류(첨부 양식 참조): 1)신청서, 2)개인정보수집 및 활용동의서, 3)연구계획서, 4)서약서접수기한: 2025년 7월 8일(화) 18:00까지김수환추기경연구소 이메일 접수: ***********************문의: 김수환추기경연구소 학술연구지원사업 담당자 이예림 02-2164-4466붙임: 1. 김수환추기경연구소 학술연구지원사업 신청 요강(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양식, 연구계획서 양식, 서약서 포함). 끝.
2025-07-04
-
2025년 7월 기술 세미나 특강 참여 안내[Advanced ALD, 한양대 박태주 교수)]
우리 기술원에서는 나노 기술 트렌드 및 반도체 전문 지식 공유를 위해 매월 전문가초청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2025년 7월 기술 세미나·특강 관련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있는학생들의많은 관심바랍니다.가. 주제 : Advanced ALD나. 일시 : 2025. 7. 15.(화) 13:30 ~ 15:00(90분)다. 장소 : KAIST 나노종합기술원 1층, 나노홀라. 강사 : 한양대학교 박태주 교수※ 본 세미나는 오픈강좌로 별도 신청 없이 참석 가능붙임 : 7월 기술세미나특강 포스터. 끝.
2025-07-02
-
유,초등학교 약물 남용 및 마약류 예방교육 지도서 개발 연구과제 공고 안내
우리 원 건강증진센터에서는 교육부로부터 '학생건강증진 전문기관'으로 지정받아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이와 관련하여 본 사업의 연구과제인 '유·초등학교 약물 남용 및 마약류 예방교육 지도서 개발' 연구를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관심있는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바랍니다.가. 공고개요공고명사업기간사업내용유·초등학교 약물 남용 및 마약류 예방교육 지도서 개발계약일~ 2025. 11. 30.나라장터(https://www.g2b.go.kr)입찰공고 상세내용 참고나. 입찰내용- 계약방법: 제한 경쟁 입찰- 선정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마감일시:2025. 7. 4. 14:00까지-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다. 문의처- 계약방법: 한국교육환경보호원 경영지원팀 ***-***-****- 사업내용: 한국교육환경보호원 건강정책지원팀 ***-***-****. 끝.
2025-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