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비주얼

교수학습개발원 메인 이미지

교수학습개발원 메인 이미지

빛나는 글로벌 인재육성,

대전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빛나는 글로벌 인재육성,

대전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2021학년도 드림위드 학습공동체(2학기) 모집 안내★

2021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드림위드 학습공동체’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드림위드 학습공동체’란? - 학생들이 공동체 팀(3~4명)을 구성하여, 학습에 가장 최적화된 학습방법을 활용해서 원하는 주제로 학습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 (3차(2학기)는 2021.11.08.(월)~2021.12.10.(금) 총 5주간 활동 진행) 2. 대상 전 학년 재학생 (휴학생, 입학 전 신입생 제외) ※ 드림위드 학습공동체 (구)창의적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선발 팀 중 동일주제·팀원은 지원 불가 3. 선발인원 총 14팀 모집 예정(1팀 당 3~4인 구성 권장, 4인 초과해도 지원 가능함.) 4. 모집기간 3차(2학기) : 2021.10.29.(금)까지 * 선발인원(팀) 지원 미달 시 모집기간 연장하여 접수 진행 예정 5. 모집 분야(자신들만의 학습방법 적용) 1) 드림위드 전공 전문가 - 전공 관련 심화 학습(전공 자유 주제) 팀 - 전공 관련 공모전, 학생 학습세미나 지원 - 기존 전공학습동아리 전공 연계 학습 지원 (기존 동아리의 단순 친목도모는 지원 불가) 2) 드림위드 자유 탐험가 - 시사, 인문학 등 원하는 주제 학습 팀 3) 드림위드 프로젝트 전문가 - 기존 외부 공모전 지원할 계획인 학습 팀 ※ 모집분야별 시험 및 자격증 관련 주제는 지원 불가(예시: 토익(토플), 외국어, 교육학 등) 6. 제출서류 - 드림위드 학습공동체 신청서 1부 - 드림위드 학습공동체 운영계획서(학습법, 분야, 내용, 예산 내역 상세 심사 예정) 1부 - 드림위드 학습공동체 사전수요조사서 1부(팀원 당 1부씩 작성 후 제출) - 도서구입요구서 1부 - 물품구입요구서 1부 ※ 물품구입을 단순 문구류로 구입 진행할 경우에는, [붙임2-1] 물품 구입 가능 목록 파일 필히 참고하여, 해당 내역 안에서만 물품 구입 요청하기 바람! ※ 서류 작성 시 세부 계획안에 기재된 예산 내역(지원금 사용 내역) 작성 유의사항과 공지사항 제출서류 작성 방법 예시 파일 반드시 읽고 작성 바람 6-1. 운영계획서 작성 시 예산 내역(지원금 사용 내역) 작성 유의사항 - 일체 지원금은 현금 실비 지원 불가. - 물품, 도서 구입은 구입요구서를 작성하여 담당자에게 제출 후 담당부서에서 직접 필요한 상품 구매 진행 - 물품, 도서는 항목마다 필요한 사유를 상세히 기재(구매 불가능한 물품은 별도의 연락) ※ 구매 불가 물품 품목명 - 토너, 기계·기구, 렌탈 용품, 외장하드 및 USB, 컴퓨터 프로그램(시스템), 그래픽카드, 개인성/범용성 물품(파우치, 귀마개, 이어폰, 독서대, 개인용 다이어리, 스케줄러, 블루투스) 등 학습 활동과 긴밀하게 필요 없는 물품은 구매 불가. 기계·기구 구매(컴퓨터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그래픽카드 등) 및 렌탈 불가 - 물품구입요구서 작성 유의사항 : 물품구입을 단순 문구류로 구입 진행할 경우에는, [붙임2-1] 물품 구입 가능 목록 파일 필히 참고하여, 해당 내역 안에서만 물품 구입 요청하기 바람. 물품구입요구서 작성 시 실제 판매 금액을 작성 후 상품코드를 비고란에 같이 작성. 만일 동일한 물품이 품절이거나 단종 됐을 경우에는 담당자가 대체물품으로 변경하여 구매 진행 들어감. 대체물품으로 변경 시에는 팀장에게 개별 연락하여 협의 후 구매 진행. 그 외 [붙임2-1] 물품 구입 가능 목록에 없는 물품을 구입하고 싶을 때에는 해당 물품 구입 가능한 사이트 URL 주소를 작성하여 물품구입요구서 제출 시 담당자가 확인 후 구매 가능여부 통보함. 단,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물품은 수수료 금액이 일정 부분 붙기 때문에, 인터넷 구입가보다 구매금액이 높아짐. 이를 참고하여 구매 진행 바람. - 도서구입요구서 작성 유의사항 : 도서는 인터넷 할인가 말고 실제 원가(단가)를 작성하고 본인이 찾아본 인터넷 구매 사이트 링크 주소를 도서구입요구서 비고란에 같이 작성. - 도서는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명, 출판연도 순으로 기입 - 선정 후 바로 구매 처리되기 때문에 신중히 작성하여 수량, 색상, 크기를 세부적으로 기입 - 도서의 경우 학습활동과 연계가 없는 베스트셀러, 교양 도서와 수업 관련 주교재는 구매 불가 - 베스트셀러, 교양 도서라도 학습과 직접적인 연계가 있으면 구매 가능 ※ 구매 불가 도서 품목명 - 외국어 학습(토익 및 토플 등)이나 어학 자격증(HSK, JLPT 등) - 컴퓨터 학습(컴퓨터 활용 능력 시험, MOS(PPT, EXCEL 등), ITQ(정보기술자격), 정보처리기사 - 공무원 및 교원자격 관련 학습(교원자격대비 교육학, 공무원시험대비 문제집,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 도서는 일체 사용 후 프로그램 종료됨과 동시에 대학교육혁신원 교육혁신지원실로 모두 반납. 7. 제출방법 - 드림위드 학습공동체 제출서류 양식 내용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dltkr127@dju.kr)로 제출 - 제출서류 제출 시 이메일 및 파일 제목은 아래 제목으로 작성하여 제출 바람 · 이메일 제목은 “드림위드 학습공동체 000팀(공동체팀명), 000(팀장이름) 제출” · 각 제출서류 파일 제목은 “드림위드 학습공동체 신청서_운영계획서_사전수요조사서 000팀(공동체팀명)” “드림위드 학습공동체 도서(물품)구입요구서 000팀(공동체팀명)” 8. 참여혜택 1) 공동체 팀별 활동지원비 지원 - 신청서 및 계획서 상세 내부 심사 후, 약 14팀 선발하여 공동체별 최소 20만원~최대 50만원 지원금 차등 지원 ※ 공동체 팀 계획서(지원금 사용 내역)에 따라 학생 신청 예산의 120%~70%까지 재조정하여 지원함 - 활동지원비 지원 가능 항목 ● 학습공동체 학습 활동과 관련 있는 소모품, 학습교구, 도서 구입 지원 - 물품구입비 : 소모품(단순 문구류 형태의 학습용품 및 학습교구) ※ 구입불가품목 : 토너, 기계·기구, 렌탈 용품, 외장하드 및 USB, 컴퓨터 프로그램(시스템), 그래픽카드, 개인성/범용성 물품(파우치, 귀마개, 이어폰, 독서대, 개인용 다이어리, 스케줄러, 블루투스) 등 - 도서구입비 : 공동체별 학습주제와 밀접 혹은 직접적 연관 있는 도서 ※ 자격증 및 각종 시험과 관련된 도서 구입 불가. 단, 전공 관련 문제집 구입 가능. 구입한 도서는 공동체 활동 종료 후 대학교육혁신원에 반납 - 인쇄비 : 학습공동체 학습 활동과 관련 있는 인쇄비 지원 (현장 카드 결제 불가). 단순 제본(학습자료 및 학습활동 결과물 제본 진행 가능), 책자, 포스터 제작 ※ 낱장 인쇄는 주관 부서를 통하여 출력. 제본, 책자, 포스터 제작 시 해당 실물 자료(제본물, 책자, 포스터 시안) 추가 제출 필요 - 현장견학비 : 현장 견학/실습 활동 시 입장료, 교통비, 다과 및 식비 지원 현장 견학/ 실습 진행 시 현장 견학/실습 계획서 및 결과보고서, 증빙자료(소감문, 팜플렛, 현장 견학/실습 사진 등) 별도 제출 필요 ※ 단, 교통비는 대전 외 지역(시외 교통비)만 지원 가능. 시내 교통비 지원 불가. - 활동지원비(다과및식비) : 공동체 활동 관련 학습활동 진행 시 다과 및 식비 지원 대면(오프라인) 학습 활동 및 현장견학/실습 진행 시 다과 및 식비 지원 가능 ※ 비대면(온라인) 학습 활동 진행 시 다과 및 식비 지원 불가. 2) 우수공동체 선정 시 장학금 지급 - 우수공동체 장학금(3차(2학기) 14팀 중 4팀 선정하여 차등 지급 예정) - 최우수 : 700,000원(1팀/700,000원) - 우수 : 600,000원(1팀/600,000원) - 장려 : 400,000원(2팀/800,000원) 총 장학금 2,100,000원 ※ 지원 상황에 따라 활동지원비와 장학금의 예산은 변동 가능성 있음 9. 문의처 대학교육혁신원 교육혁신지원실 (☎ 042-280-4038)

10 19

공지사항 더보기

프로그램현황

이전 2020. 01 다음
학사 일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