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중심대학사업단] 국가공인 SW테스트전문가 CSTS 자격시험 대비 특강 안내
안녕하세요. SW중심대학사업단입니다.경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진행하는 SW중심대학 국가공인 SW테스트전문가 CSTS 자격시험 대비 특강을 안내하오니,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1. 프로그램명: 2025년 CSTS (국가공인 SW테스트전문가) 자격시험 대비 썸머 특강2. 운영방식: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3. 주요내용 1) 소프트웨어 테스트 개요 및 설계기법 2) 테스트 프로세스 전반(계획, 설계, 구현, 실행, 종료 등) 3) 기출문제 풀이 중심의 실습4. 참여대상: CSTS 자격취득에 관심 있는 학생 누구나5. ZOOM 접속 정보: 특강 안내문 확인6. 일정:7월21일(월) ~ 23일(수) 3일 매일 오후6시~ 9시(총9시간)
2025-07-18[SW중심대학사업단] 2025년 하계 글로벌 인턴십 신청 모집 안내 ( ~2025. 07. 23. (수)까지)
안녕하세요. SW중심대학사업단입니다.2025년 하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오니,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1. 프로그램명:2025년 하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2. 운영 기간:2025. 08. 04. ~ 08. 30. / 4주3.연수 국가:싱가포르4. 지원 인원:6명 내외5.지원 자격:SW중심대학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 중4학년2학기 등록 예정자※ SW중심대학사업 참여학과는 [SW중심대학사업단] 첨부공고문 확인바랍니다.6.지원 항목:실습 교육비(공항 픽업 교통비),여행자 보험,숙박비 및 식사7.선발 방법:1차 서류 평가→ 2차 면접 평가8. 우대 사항:어학증명서 소지자9.제출 기간:2025. 07. 23. (수) 15:00까지10. 제출 서류가. [첨부1]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1부.나. [첨부2]개인정보동의서 1부.다.재학증명서 1부.라. 성적증명서 1부.마.자격증 및 어학증명서 사본 1부. 바.여권 사본 1부.※제출 서류 순서대로 하나의 파일(PDF)로 만들어 제출 바람11. 제출 방법:이메일 제출(************)12.문의 사항:대전대 융합과학관302호/ SW중심대학사업단***-***-****
2025-07-182025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관련 자주묻는 질문
안녕하세요 대전대학교 재무팀입니다.등록금 납부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을 게시하오니,납부에 참고바랍니다.*등록금 납부일: 08.22(금) 09:00 ~08.28(목) 23:00까지*고지서출력 가능일: 08.18(월) 09:00시부터※등록금 납부시에는 적법한 절차로 공식 금융기관을 통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특히 외국인 학생들이 등록금을 납부할때 정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지 않고 불법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경우, 혹은 지인을 통하여 환전 혹은 이체를 진행하는 경우에 그 과정에서 타인의 계좌를 해킹하여 등록금 가상계좌가 보이스피싱에 도용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납부 시 공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본인가상계좌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등록금 납부가 적법한 절차로 진행되지 않아 불법적인 사건에 연루되는 경우, 해당 등록금은 무효처리되며 관련된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Q1.정규학기 중 한학기만 남겨두고 있어서9학점 미만 이수예정인데 등록금이 학점에 따라 달라지나요?(가장 자주묻는 질문)A.정규학기 동안에는 등록금이 학점에 따라 달라지지 않습니다.(기존에 내던 금액과 동일하게 납부해야함)※신청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책정되는 것은 정규학기(8학기)를 모두 마치고도 학점이 부족하여 듣는경우에만 해당됩니다.(학점등록생에 한함)Q2.학점등록생(4학년까지 다 다니고도 학점이 모자라서 더 듣는 학생)인데 고지서가 안나와요A1. 2025.09.11.(목)까지는 고지서 안나오는게 맞음A2. 2024.09.12.(금) 09:00~09.19(금) 23:00이 기간에 납부 및 고지서 조회가 가능함(그 이전에는 불가함/수강신청변경까지 끝나야 하기 때문)Q3.등록금 납부했는데 어떻게 확인 하나요?A.등록30분 후 포털 등록금고지서 출력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납부여부에O표시되면 잘 납부된것)Q4.학생회비/총동문회비는 납부 해야 하나요?A.선택적 경비(자율경비)로 본인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학생회비는 재학생 매학기 고지됨/동문회비는 다니는 중1번만 납부)Q5.등록금을 분할납부하고 싶어요!A1. 8.22(금)~8.28(목)기간에 미납한 상태로9.1(월) ~ 9.3(수) 23시까지 포털시스템에서 신청*학점등록생,장학이50%이상인 학생,학자금 대출자,교환학생은 신청불가*기간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납부 기간 종료 후 일주일 내에 미납차액 전액을 완납해야 함Q6.등록금을 카드로 납부하고 싶어요!A.하나카드(하나비씨카드)만 가능하며,하나은행 홈페이지>공과금납부>등록금 납부에서 본인정보 입력 조회 후 결제수단 카드로 선택(세부방법은2025-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글 참조)Q7.휴학 신청했는데 등록을 하고싶어요A1.고지서가 조회된다면 해당 금액을 가상계좌로 납부하면 됩니다.(장학금이 있는경우,이번학기에 등록하시지 않으면 소멸되오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A2.고지서가 조회 안된다면***-***-****으로 연락주세요(납부할 수 있도록 작업해드려요)A3.납부대상금액이0원이라면 재무팀에서 일괄 등록처리(8/25)할 예정이오니,따로 신경안쓰셔도 됩니다.(다만,자퇴예정이시거나 사정상 이번학기 등록처리가 되지 않아야 하는 분은 전화주세요)Q8.납부기간이 주말/공휴일과 겹쳐있는데 납부가능한가요?A.납부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2025-07-17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안녕하세요 대전대학교 재무팀입니다.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일정을 안내드리오니참고바랍니다.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본교에서는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등록금액,등록금 고지서 등)을 우편이나 문자로 제공하고 있지 않으니,통합정보시스템 내 등록금 고지서출력메뉴에 접속하여 등록금 고지서 조회/출력 후 가상계좌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등록금 납부 시에는 적법한 절차로 공식 금융기관을 통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특히 외국인 학생들이 등록금을 납부할때 정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지 않고 불법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경우, 혹은 지인을 통하여 환전 혹은 이체를 진행하는 경우에 그 과정에서 타인의 계좌를 해킹하여 등록금 가상계좌가 보이스피싱에 도용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납부 시 공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본인가상계좌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등록금 납부가 적법한 절차로 진행되지 않아 불법적인 사건에 연루되는 경우, 해당 등록금은 무효처리되며 관련된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1(학부)재학생 등록금 납부1.본등록기간: 2025.08.22(금) 09:00 ~ 08.28(목) 23:00-학비감면 및 복학대체로 실납부대상금액“0”원인 학생은8/25(월)기준 일괄 자동등록 처리예정(해당 학생 별도 조치사항 필요 없음)2.고지서 열람 및 출력기간: 2025.08.18.(월)부터-홈페이지 우측“재학생”클릭→포털시스템(로그인)→학생서비스→장학/등록→등록금고지서출력3.등록금 납부 방법:등록금고지서의 개별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납부-은행창구,인터넷뱅킹,폰뱅킹, ATM이체 등의 방법으로 개별 가상계좌로전액 입금(분할 입금 불가)-등록금,학생회비,총동문회비로 분리 고지되며,각각의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하도록 함※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학생1인 단독계좌로 부여함※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입금해도(입금자명이 달라도),가상계좌로 입금 완료하면 등록 처리됨(인출계좌가 학생본인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무방함)-매 학기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변경되므로,고지서의 가상계좌를 반드시 확인 후 납부해야 함-고지서 페이지 조회 시 팝업 게시물로 보여지는 개인정보 활용 고지 확인 및 동의를 진행하여야 함-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의 예금주는“학생명”으로 조회되므로,반드시 확인 후 입금 필요함-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학자금대출 승인 후 실행 완료하여야 등록처리 완료됨(기한 내 미실행 시 학자금대출 불가함)4.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입금 직후 학생 명의의 휴대폰으로 등록 완료 문자 발송(포털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연락처에 한함)-등록금 입금30분 후[등록금고지서]또는[교육비납입증명서]재조회 시 등록일자 및 수납인 출력 가능함※납부 당 학기 중에는 등록금 납부 후에도 등록금고지서 재조회 가능함(해당 학기 종료 후에는 재조회 불가)2(학부)선택적 경비(자율경비)납부1.선택적 경비(자율경비)납부: 2025.08.22(금) 09:00 ~ 08.28(목) 23:002.선택적 경비(자율경비)내역-학생회비: 10,000원(학기별 수납,다양한 학생 활동지원 등 교내 학생회 자치활동 활용)-총동문회비: 30,000원[재학 중1회 수납,총동문회 사업(장학기금,대학발전 등),동문회보 발행 등 활용]※학부: 30,000원,대학원: 50,000원3.납부방법:학생회비 및 총동문회비 각각의 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희망자에 한함)3(학부)학점등록생 등록금 납부(정규학기 초과 이수자에 한함)1.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2025.09.12(금) 09:00 ~ 09.19(금) 23:00※9/12(금)이전에는 등록금고지서 조회 불가함(수강학점에 따라 등록금 책정금액이 확정되므로,수강신청 변경기간 이후 조회 가능)2.학점별 등록금 책정 기준- (수강학점) 1학점부터3학점까지는 수업료의6분의1- (수강학점) 4학점부터6학점까지는 수업료의3분의1- (수강학점) 7학점부터9학점까지는 수업료의2분의1- (수강학점) 10학점 이상은 수업료 전액4(학부)재학생 추가 납부1.추가등록기간: 2025.09.12.(금) 09:00 ~ 09.19(금) 23:00-개강 전 본등록기간 내 등록금 미납한 학생 납부 가능함(별도의 신청 절차 필요 없음)2.등록금 납부 방법:등록금고지서의 개별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납부-은행창구,인터넷뱅킹,폰뱅킹, ATM이체 등의 방법으로 개별 가상계좌로전액 입금(분할 입금 불가)-등록금,학생회비,총동문회비로 분리 고지되며,각각의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하도록 함※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학생1인 단독계좌로 부여함※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입금해도(입금자명이 달라도),가상계좌로 입금 완료하면 등록 처리됨(인출계좌가 학생본인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무방함)-매 학기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변경되므로,고지서의 가상계좌를 반드시 확인 후 납부해야 함-고지서 페이지 조회 시 팝업 게시물로 개인정보 활용 고지 확인 및 동의를 진행하여야 함-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의 예금주는“학생명”으로 조회되므로,반드시 확인 후 입금 필요함-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학자금대출 승인 후 실행 완료하여야 등록처리 완료됨(기한 내 미실행 시 학자금대출 불가함)3.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입금 직후 학생 명의의 휴대폰으로 등록 완료 문자 발송(포털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연락처에 한함)-등록금 입금30분 후[등록금고지서]또는[교육비납입증명서]재조회 시 등록일자 및 수납인 출력 가능함※납부 당 학기 중에는 등록금 납부 후에도 등록금고지서 재조회 가능함(해당 학기 종료 후에는 재조회 불가)5(학부)재학생 분할 납부1.대상:본등록기간 내 미납한 학부 재학생(휴학생 제외)(분할납부 신청자는8월 본등록 기간 내 등록하지 않은 상태로 신청)※신청 제외대상-신청 당 학기 장학금(본등록 고지서 감면액 기준)금액이 수업료의50%이상인 자-신청 당 학기 교환학생-신청 당 학기 학점등록생(초과학기생)-신청 당 학기 학자금대출자2.신청기간: 2025.09.01(월) ~ 09.03(수) 23시까지-신청기간 엄수 바라며,상기 기간 이후 추가 신청 접수하지 아니함3.분할납부 신청방법-홈페이지 우측“재학생”클릭→포털시스템(로그인)→학생서비스→장학/등록→분할납부신청(포털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함,별도의 서류 제출 없으며,전화 신청/접수 불가)4.분할납부 기간- 1차: 2025.09.08(월) 09:00 ~ 09.11(목) 23:00- 2차: 2025.09.29(월) 09:00 ~ 10.02(목) 23:00- 3차: 2025.11.03(월) 09:00 ~ 11.06(목) 23:00- 4차: 2025.12.01(월) 09:00 ~ 12.04(목) 23:005.유의사항-신청기간 내에만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기간 외 접수 및 전화 접수 받지 아니함-정해진 분할납부 기간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차수별 납부기간 종료 후 일주일 내에 미납차액 전액을 완납하여야 함(다음 차수로 미납금액 이월 불가)-분할납부한 이후 학기 중 휴학을 신청할 시,미납차액 전액을 완납하여야 휴학 처리 가능함(상세내역 학사서비스팀 문의 바람)6(학부)재학생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1.대상:학부 재학생(당 학기 입학생,학점등록생,대학원생 제외)2.납부카드:하나카드,하나비씨카드(타사카드불가,법인카드 불가)3.납부기간:학부 재학생 등록기간 중 계속4.납부방법:하나은행 영업점 창구 결제,하나은행 홈페이지(PC)결제(평일9시~16시30분 가능)※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카드명의자 공인인증서 로그인) -공과금–대학등록금–원화–대학명 선택(대전대학교1100)및 학번 입력–조회–납부 클릭-납부방법(계좌이체 또는 하나카드)및 할부개월 선택5.할부거래 및 수수료 부담(2025년에 한함,년도별 카드사정책에 따라 변동)-무이자 할부: 2~3개월 가능-부분무이자 할부: 6개월(1회차 고객부담/ 2~6회차 수수료 면제)10개월(1~2회차 고객부담/ 3~10회차 수수료 면제)15개월(1~3회차 고객부담/ 4~15회차 수수료 면제)6.참고사항-등록금 카드납부는 본인 명의 카드가 아니어도 결제 가능함-신용카드 납부는 전액 결제로 해야 하며,현금과 나누어 일부만 결제할 수 없음-등록금 카드납부 할부거래를 시행할 시 납부한 금액에 대하여 포인트 등이 미적립됨(일시납거래는 카드종류에 따라 적립 여부 별도 처리)-등록금 신용카드 결제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신용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등록금을 카드로 납부할 시 결제 시행 후 취소 불가(당일 취소도 불가)하니 신중하게 처리 바람-하나은행 홈페이지(인터넷)결제를 희망하는 경우,하나은행 인터넷뱅킹가입자만 가능(공인인증서 발급).본인이 아닌 타인이 결제 처리할 경우 학번과 가상계좌번호를 미리 확인하여야 함-하나은행 창구 방문 결제할 시,카드 명의자의 신분증과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할 것-납부처리 관련 문의: 1588-1111또는1599-1111 >> 0번 상담원 연결>> 4번 인터넷개인뱅킹7기타 유의사항1.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시,대전대학교 학칙 제23조(제적)에 의거 미등록제적될 수 있음2.등록 관련 모든 사항(고지서 출력 및 납부 확인)은 대전대학교 포털시스템에서 접속하여 확인 가능3.각종 학사업무 문의처가)등록금 관련-학부:사무처 재무팀(042) 280-2170-대학원,특수대학원:대학원학사관리팀(042) 280-4126나)장학금 관련- (학부)교내장학금: (042) 280-2149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042) 280-2147- (대학원)장학금: (042) 280-4125다) (학부)수강신청 관련: (042) 280-2138라) HRC생활관 관련-신입생: (042) 280-4936, 4937-재학생: (042) 280-2990
2025-07-162025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관련 자주묻는 질문
안녕하세요 대전대학교 재무팀입니다.등록금 납부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을 게시하오니,납부에 참고바랍니다.*등록금 납부일: 08.22(금) 09:00 ~08.28(목) 23:00까지*고지서출력 가능일: 08.18(월) 09:00시부터※등록금 납부시에는 적법한 절차로 공식 금융기관을 통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특히 외국인 학생들이 등록금을 납부할때 정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지 않고 불법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경우, 혹은 지인을 통하여 환전 혹은 이체를 진행하는 경우에 그 과정에서 타인의 계좌를 해킹하여 등록금 가상계좌가 보이스피싱에 도용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납부 시 공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본인가상계좌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등록금 납부가 적법한 절차로 진행되지 않아 불법적인 사건에 연루되는 경우, 해당 등록금은 무효처리되며 관련된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Q1.정규학기 중 한학기만 남겨두고 있어서9학점 미만 이수예정인데 등록금이 학점에 따라 달라지나요?(가장 자주묻는 질문)A.정규학기 동안에는 등록금이 학점에 따라 달라지지 않습니다.(기존에 내던 금액과 동일하게 납부해야함)※신청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책정되는 것은 정규학기(8학기)를 모두 마치고도 학점이 부족하여 듣는경우에만 해당됩니다.(학점등록생에 한함)Q2.학점등록생(4학년까지 다 다니고도 학점이 모자라서 더 듣는 학생)인데 고지서가 안나와요A1. 2025.09.11.(목)까지는 고지서 안나오는게 맞음A2. 2024.09.12.(금) 09:00~09.19(금) 23:00이 기간에 납부 및 고지서 조회가 가능함(그 이전에는 불가함/수강신청변경까지 끝나야 하기 때문)Q3.등록금 납부했는데 어떻게 확인 하나요?A.등록30분 후 포털 등록금고지서 출력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납부여부에O표시되면 잘 납부된것)Q4.학생회비/총동문회비는 납부 해야 하나요?A.선택적 경비(자율경비)로 본인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학생회비는 재학생 매학기 고지됨/동문회비는 다니는 중1번만 납부)Q5.등록금을 분할납부하고 싶어요!A1. 8.22(금)~8.28(목)기간에 미납한 상태로9.1(월) ~ 9.3(수) 23시까지 포털시스템에서 신청*학점등록생,장학이50%이상인 학생,학자금 대출자,교환학생은 신청불가*기간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납부 기간 종료 후 일주일 내에 미납차액 전액을 완납해야 함Q6.등록금을 카드로 납부하고 싶어요!A.하나카드(하나비씨카드)만 가능하며,하나은행 홈페이지>공과금납부>등록금 납부에서 본인정보 입력 조회 후 결제수단 카드로 선택(세부방법은2025-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글 참조)Q7.휴학 신청했는데 등록을 하고싶어요A1.고지서가 조회된다면 해당 금액을 가상계좌로 납부하면 됩니다.(장학금이 있는경우,이번학기에 등록하시지 않으면 소멸되오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A2.고지서가 조회 안된다면***-***-****으로 연락주세요(납부할 수 있도록 작업해드려요)A3.납부대상금액이0원이라면 재무팀에서 일괄 등록처리(8/25)할 예정이오니,따로 신경안쓰셔도 됩니다.(다만,자퇴예정이시거나 사정상 이번학기 등록처리가 되지 않아야 하는 분은 전화주세요)Q8.납부기간이 주말/공휴일과 겹쳐있는데 납부가능한가요?A.납부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2025-07-17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안녕하세요 대전대학교 재무팀입니다.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일정을 안내드리오니참고바랍니다.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본교에서는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등록금액,등록금 고지서 등)을 우편이나 문자로 제공하고 있지 않으니,통합정보시스템 내 등록금 고지서출력메뉴에 접속하여 등록금 고지서 조회/출력 후 가상계좌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등록금 납부 시에는 적법한 절차로 공식 금융기관을 통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특히 외국인 학생들이 등록금을 납부할때 정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지 않고 불법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경우, 혹은 지인을 통하여 환전 혹은 이체를 진행하는 경우에 그 과정에서 타인의 계좌를 해킹하여 등록금 가상계좌가 보이스피싱에 도용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납부 시 공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본인가상계좌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등록금 납부가 적법한 절차로 진행되지 않아 불법적인 사건에 연루되는 경우, 해당 등록금은 무효처리되며 관련된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1(학부)재학생 등록금 납부1.본등록기간: 2025.08.22(금) 09:00 ~ 08.28(목) 23:00-학비감면 및 복학대체로 실납부대상금액“0”원인 학생은8/25(월)기준 일괄 자동등록 처리예정(해당 학생 별도 조치사항 필요 없음)2.고지서 열람 및 출력기간: 2025.08.18.(월)부터-홈페이지 우측“재학생”클릭→포털시스템(로그인)→학생서비스→장학/등록→등록금고지서출력3.등록금 납부 방법:등록금고지서의 개별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납부-은행창구,인터넷뱅킹,폰뱅킹, ATM이체 등의 방법으로 개별 가상계좌로전액 입금(분할 입금 불가)-등록금,학생회비,총동문회비로 분리 고지되며,각각의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하도록 함※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학생1인 단독계좌로 부여함※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입금해도(입금자명이 달라도),가상계좌로 입금 완료하면 등록 처리됨(인출계좌가 학생본인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무방함)-매 학기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변경되므로,고지서의 가상계좌를 반드시 확인 후 납부해야 함-고지서 페이지 조회 시 팝업 게시물로 보여지는 개인정보 활용 고지 확인 및 동의를 진행하여야 함-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의 예금주는“학생명”으로 조회되므로,반드시 확인 후 입금 필요함-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학자금대출 승인 후 실행 완료하여야 등록처리 완료됨(기한 내 미실행 시 학자금대출 불가함)4.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입금 직후 학생 명의의 휴대폰으로 등록 완료 문자 발송(포털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연락처에 한함)-등록금 입금30분 후[등록금고지서]또는[교육비납입증명서]재조회 시 등록일자 및 수납인 출력 가능함※납부 당 학기 중에는 등록금 납부 후에도 등록금고지서 재조회 가능함(해당 학기 종료 후에는 재조회 불가)2(학부)선택적 경비(자율경비)납부1.선택적 경비(자율경비)납부: 2025.08.22(금) 09:00 ~ 08.28(목) 23:002.선택적 경비(자율경비)내역-학생회비: 10,000원(학기별 수납,다양한 학생 활동지원 등 교내 학생회 자치활동 활용)-총동문회비: 30,000원[재학 중1회 수납,총동문회 사업(장학기금,대학발전 등),동문회보 발행 등 활용]※학부: 30,000원,대학원: 50,000원3.납부방법:학생회비 및 총동문회비 각각의 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희망자에 한함)3(학부)학점등록생 등록금 납부(정규학기 초과 이수자에 한함)1.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2025.09.12(금) 09:00 ~ 09.19(금) 23:00※9/12(금)이전에는 등록금고지서 조회 불가함(수강학점에 따라 등록금 책정금액이 확정되므로,수강신청 변경기간 이후 조회 가능)2.학점별 등록금 책정 기준- (수강학점) 1학점부터3학점까지는 수업료의6분의1- (수강학점) 4학점부터6학점까지는 수업료의3분의1- (수강학점) 7학점부터9학점까지는 수업료의2분의1- (수강학점) 10학점 이상은 수업료 전액4(학부)재학생 추가 납부1.추가등록기간: 2025.09.12.(금) 09:00 ~ 09.19(금) 23:00-개강 전 본등록기간 내 등록금 미납한 학생 납부 가능함(별도의 신청 절차 필요 없음)2.등록금 납부 방법:등록금고지서의 개별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납부-은행창구,인터넷뱅킹,폰뱅킹, ATM이체 등의 방법으로 개별 가상계좌로전액 입금(분할 입금 불가)-등록금,학생회비,총동문회비로 분리 고지되며,각각의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하도록 함※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학생1인 단독계좌로 부여함※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입금해도(입금자명이 달라도),가상계좌로 입금 완료하면 등록 처리됨(인출계좌가 학생본인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무방함)-매 학기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변경되므로,고지서의 가상계좌를 반드시 확인 후 납부해야 함-고지서 페이지 조회 시 팝업 게시물로 개인정보 활용 고지 확인 및 동의를 진행하여야 함-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의 예금주는“학생명”으로 조회되므로,반드시 확인 후 입금 필요함-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학자금대출 승인 후 실행 완료하여야 등록처리 완료됨(기한 내 미실행 시 학자금대출 불가함)3.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입금 직후 학생 명의의 휴대폰으로 등록 완료 문자 발송(포털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연락처에 한함)-등록금 입금30분 후[등록금고지서]또는[교육비납입증명서]재조회 시 등록일자 및 수납인 출력 가능함※납부 당 학기 중에는 등록금 납부 후에도 등록금고지서 재조회 가능함(해당 학기 종료 후에는 재조회 불가)5(학부)재학생 분할 납부1.대상:본등록기간 내 미납한 학부 재학생(휴학생 제외)(분할납부 신청자는8월 본등록 기간 내 등록하지 않은 상태로 신청)※신청 제외대상-신청 당 학기 장학금(본등록 고지서 감면액 기준)금액이 수업료의50%이상인 자-신청 당 학기 교환학생-신청 당 학기 학점등록생(초과학기생)-신청 당 학기 학자금대출자2.신청기간: 2025.09.01(월) ~ 09.03(수) 23시까지-신청기간 엄수 바라며,상기 기간 이후 추가 신청 접수하지 아니함3.분할납부 신청방법-홈페이지 우측“재학생”클릭→포털시스템(로그인)→학생서비스→장학/등록→분할납부신청(포털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함,별도의 서류 제출 없으며,전화 신청/접수 불가)4.분할납부 기간- 1차: 2025.09.08(월) 09:00 ~ 09.11(목) 23:00- 2차: 2025.09.29(월) 09:00 ~ 10.02(목) 23:00- 3차: 2025.11.03(월) 09:00 ~ 11.06(목) 23:00- 4차: 2025.12.01(월) 09:00 ~ 12.04(목) 23:005.유의사항-신청기간 내에만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기간 외 접수 및 전화 접수 받지 아니함-정해진 분할납부 기간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차수별 납부기간 종료 후 일주일 내에 미납차액 전액을 완납하여야 함(다음 차수로 미납금액 이월 불가)-분할납부한 이후 학기 중 휴학을 신청할 시,미납차액 전액을 완납하여야 휴학 처리 가능함(상세내역 학사서비스팀 문의 바람)6(학부)재학생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1.대상:학부 재학생(당 학기 입학생,학점등록생,대학원생 제외)2.납부카드:하나카드,하나비씨카드(타사카드불가,법인카드 불가)3.납부기간:학부 재학생 등록기간 중 계속4.납부방법:하나은행 영업점 창구 결제,하나은행 홈페이지(PC)결제(평일9시~16시30분 가능)※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카드명의자 공인인증서 로그인) -공과금–대학등록금–원화–대학명 선택(대전대학교1100)및 학번 입력–조회–납부 클릭-납부방법(계좌이체 또는 하나카드)및 할부개월 선택5.할부거래 및 수수료 부담(2025년에 한함,년도별 카드사정책에 따라 변동)-무이자 할부: 2~3개월 가능-부분무이자 할부: 6개월(1회차 고객부담/ 2~6회차 수수료 면제)10개월(1~2회차 고객부담/ 3~10회차 수수료 면제)15개월(1~3회차 고객부담/ 4~15회차 수수료 면제)6.참고사항-등록금 카드납부는 본인 명의 카드가 아니어도 결제 가능함-신용카드 납부는 전액 결제로 해야 하며,현금과 나누어 일부만 결제할 수 없음-등록금 카드납부 할부거래를 시행할 시 납부한 금액에 대하여 포인트 등이 미적립됨(일시납거래는 카드종류에 따라 적립 여부 별도 처리)-등록금 신용카드 결제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신용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등록금을 카드로 납부할 시 결제 시행 후 취소 불가(당일 취소도 불가)하니 신중하게 처리 바람-하나은행 홈페이지(인터넷)결제를 희망하는 경우,하나은행 인터넷뱅킹가입자만 가능(공인인증서 발급).본인이 아닌 타인이 결제 처리할 경우 학번과 가상계좌번호를 미리 확인하여야 함-하나은행 창구 방문 결제할 시,카드 명의자의 신분증과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할 것-납부처리 관련 문의: 1588-1111또는1599-1111 >> 0번 상담원 연결>> 4번 인터넷개인뱅킹7기타 유의사항1.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시,대전대학교 학칙 제23조(제적)에 의거 미등록제적될 수 있음2.등록 관련 모든 사항(고지서 출력 및 납부 확인)은 대전대학교 포털시스템에서 접속하여 확인 가능3.각종 학사업무 문의처가)등록금 관련-학부:사무처 재무팀(042) 280-2170-대학원,특수대학원:대학원학사관리팀(042) 280-4126나)장학금 관련- (학부)교내장학금: (042) 280-2149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042) 280-2147- (대학원)장학금: (042) 280-4125다) (학부)수강신청 관련: (042) 280-2138라) HRC생활관 관련-신입생: (042) 280-4936, 4937-재학생: (042) 280-2990
2025-07-16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군복무, 사회복무 중 학점인정 신청 안내
군 복무, 사회복무중 학점인정 신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하는 학생은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1.적용학기: 2025 하계계절학기2.신청방법:첨부된 신청서와 군경력증명서를 학사지원실로방문 제출3.신청기간:2025.07.21.(월) ~ 2025.08.04.(월)까지 (여름방학 단축근무로 평일 15시까지 운영)4.대상자 가.군 복무, 사회 복무중 대전대학교 원격강좌를 수강 후 성적을 부여 받은 학생(학사서식18) 나.군 복무, 사회 복무중 군 교육시설에서 제공하는 교육훈련과정 등 평가인정 과정을이수하여 학점을 취득한 학생(학사서식18,군 교육훈련 학점인정서) *군학점 신청서를 제출해도 해당학과(부서)에서 유사 과목 인정을 받지 못하면 학점인정 불가.다.군 복무, 사회 복무중30시간 이상사회봉사 분야 이수 내용이 기재된 군경력증명서를 제출한 학생(사회봉사 미이수 학생만 가능) (학사서식18-1,군경력증명서) *(군경력증명서에 방역지원,태풍복구지원 산불진화지원 등 사회봉사 실습내용기재필요,인성교육,정신교육,기초체육 유격훈련 등은 사회봉사 내용이 아니므로 인정 불가)관련근거학칙 제38조의5(군 복무, 사회복무중 학점인정)병역법에 따른 입영 또는 복무로 휴학 중인 자가 다음 각 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학기당3학점,최대6학점 이내에서 학점으로 인정할 수 있으며,이에 대한 세부 사항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1.소정의 수강절차를 거쳐 본 대학의 원격강좌를 수강하여 학점을 취득한 경우2.군 교육시설에서 제공하는 교육훈련과정 중「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평가인 정을 받은 과정을 이수하여 학점을 취득한 경우3.국방부 또는 병무청에서 인정하는 군복무경험 학점인정과정을 이수하여 학점을 취득한 경우학칙시행세칙 제40조의3(군복무, 사회복무중 학점취득 인정)➂군 교육시설에서 제공하는 교육·훈련 과정 중「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평가인정을 받은 과정을 이수하여 학점을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교해당학과(부서)에 개설된 교과목과 일치 또는 유사 과목에 한하여 인정할 수 있다.
2025-07-142025-1학기 학점 포기 신청 안내
2025-1학기 학점 포기 신청 대상자 및 절차,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해당되는 학생은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1. 신청기준 : 학칙 시행세칙 제15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재이수 대상 교과목의 폐지, 이수구분의 변경 등 교과과정의 변경으로재이수가 불가능한 경우 F학점에 한하여포기 신청 가능 ※ 단, 2014학년도를 포함하여 그 이전에 입학한 학생은 이미 이수한 교과목이 폐지된 경우에 한하여 6학기 이수 후에 취득학점의 포기를 신청할 수 있으며, C0 이하의 과목에 한함. 2. 신청기간 :2025. 7.18.(금) 10:00 ~ 7. 25.(금) 17:00* 신청기간 외 접수는 불가하니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함3. 신청방법 ▣ 전공 교과목 : 첨부된 신청서 작성 → 학과사무실 방문, 전공과목 폐지 여부 확인, 학과장 날인 → 학사지원실(30주년기념관 행정동 406호) 방문 제출 ▣ 교양 교과목 : 첨부된 신청서 작성 → 교양과목 폐지 여부 '리버럴아츠교육실 문의(T. ***-***-****)' → 학과사무실 방문, 학과장 날인 → 학사지원실(30주년기념관 행정동 406호) 방문 제출1. 신청서는 본인이 학교에 직접 제출해야 하나요? A. 신청서에 학과장 날인이 필요하므로 본인이 직접 오지 못하는 경우, 대리인을 통해 또는 학과 조교선생님에게 부탁 후 송부하여 학과장 날인을 받아 제출 가능합니다.2. 학점포기 신청 횟수 및 신청 과목 수에 제한은 없나요? A. 상기 명시된 조건에만 충족된다면 재학 중 신청 횟수 및 신청 과목 수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3. 교과목명 또는 학수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도 학점포기가 가능한가요? A. 교과목명 또는 학수번호가 변경되었더라도 다른 교과목과 동일교과목으로 지정이 되어 재이수가 가능한 경우에는 학점포기가 불가능합니다.☎전공 교과목 폐지여부 또는 개설시기 관련 문의처 : 해당 학과사무실☎교양 교과목 폐지여부 또는 개설시기 관련 문의처 : 리버럴아츠교육실(T. ***-***-****)학칙 시행세칙 15조 (취득학점의 포기)1항. 이미 취득한 학점은 포기할 수 없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그 밖에 교육과정의 운영상 부득이한 경우 총장의 승인을 얻어해당학기 취득한 6학점 범위 안에서 포기할 수 있다.
2025-07-14[학자금대출] 2025년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실행 및 주의사항 안내
2025-07-15
2025년 5·18기념재단 희망장학생 모집 공고
2025-07-15
[교외장학] 2025년 정읍시민장학재단 장학생(우수인재 장학금) 선발 안내(~7.28.)
2025년 정읍시민장학재단 장학생(우수인재 장학금) 선발 안내----------------------------------------------------------------------------1. 접수기간: 2025. 7. 14.(월)~2025. 7. 28.(월) 18:00까지 / 11일간 (주말 제외)2. 접수처:부 또는 모의 주민등록지(정읍시) 읍·면·동 주민센터3. 선발대상:공고일(7. 8.) 현재 부 또는 모가 1년 이상 계속하여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국내 대학(고등교육법 제2조의 학교)의 재학생* 자세한 내용은 붙임의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붙임 1. 2025년 정읍시민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공고문 1부. 2. 우수인재장학금 장학생 지원서(서식) 1부. 끝.
2025-07-152025년 2학기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대출 안내
2025-07-03
진주교대도서관 독서멘토링 대학생 멘토 모집
가. 내용: 대학생과 초등학생이 멘토-멘티가 되어 책 읽고 독후활동 진행 나. 모집기간: ‘25. 6. 18.(수) ~ 24.(화) 다. 활동기간: ’25. 8. 4.(월) ~ 8.(금) 라. 모집인원: 전국 대학생 10명 마. 신청방법: 온라인폼(https://naver.me/G029Zrm3) 바. 활동장소: 진주교육대학교 도서관 사. 문의: 진주교육대학교 도서관(☎***.***.****.)
2025-06-242025 하반기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지원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안내
○ 모집기간: 2025. 6. 19.(목) ~ 2025. 7. 15.(화) ○ 모집인원: 25명 ○ 모집대상: SNS 활동 및 현장 캠페인 참여가 가능한 서울·경기 소재 대학생 - 포천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포천시 거주자 지역 가점 - 월 1회 이상 활동 참여 가능(온·오프라인 선택) ○ 활동혜택: 자원봉사시간 인정 및 소정의 활동비 지급, 포천시장 직인 수료증, 우수활동자 표창장 등 ○ 신청방법: 구글폼 또는 오프라인 제출 ○ 문의: 포천시청 문화체육과 박물관팀(☎***-***-****)
2025-06-242025년 국립공원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 모집 안내
□ 운영개요 ? 사 업 명: 2025년 국립공원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 ? 모집대상: 국내 거주 청년(만19세~34세) ? 모집인원: 약 20명 내외(개인 또는 2~3명 팀 단위 지원 가능) ? 모집기간: 2025. 6. 11.(수) ~ 6. 30.(월) ? 활동기간: 2025. 7월 ~ 10월 ? 활동장소: 중부지역본부(청주), 계룡산·속리산·태안해안·월악산·소백산 등 중부권역 국립공원□ 주요활동 ? 교육: 탄소중립 및 국립공원 이해,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 교육 등 ? 현장과제: 국립공원 현장방문(2회), 활동보고서 작성 ? 홍보 컨텐츠: 콘텐츠 5건 제작 및 업로드 ? 혜택: 활동비(1인당 20만원), 굿즈 제공, 자원봉사시간 인정, 우수자 시상(최우수상 50만원 등)
2025-06-10제13기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
1. 지원 자격 : 전국 4년제 대학 1~3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 중 자격 요건 1개 이상 충족자(붙임 확인)2. 지원방법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3. 모집인원 : 100명 이내4. 모집기간 : 2025.06.02. ~ 2025.06.27.5. 선발방법 : 지원자의 금융관련 학습 이력, 봉사활동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발 예정6. 기타 사항 : 붙임 파일 참조
2025-06-09[SW중심대학사업단] 국가공인 SW테스트전문가 CSTS 자격시험 대비 특강 안내
안녕하세요. SW중심대학사업단입니다.경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진행하는 SW중심대학 국가공인 SW테스트전문가 CSTS 자격시험 대비 특강을 안내하오니,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1. 프로그램명: 2025년 CSTS (국가공인 SW테스트전문가) 자격시험 대비 썸머 특강2. 운영방식: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3. 주요내용 1) 소프트웨어 테스트 개요 및 설계기법 2) 테스트 프로세스 전반(계획, 설계, 구현, 실행, 종료 등) 3) 기출문제 풀이 중심의 실습4. 참여대상: CSTS 자격취득에 관심 있는 학생 누구나5. ZOOM 접속 정보: 특강 안내문 확인6. 일정:7월21일(월) ~ 23일(수) 3일 매일 오후6시~ 9시(총9시간)
2025-07-18[SW중심대학사업단] 2025년 하계 글로벌 인턴십 신청 모집 안내 ( ~2025. 07. 23. (수)까지)
안녕하세요. SW중심대학사업단입니다.2025년 하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오니,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1. 프로그램명:2025년 하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2. 운영 기간:2025. 08. 04. ~ 08. 30. / 4주3.연수 국가:싱가포르4. 지원 인원:6명 내외5.지원 자격:SW중심대학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 중4학년2학기 등록 예정자※ SW중심대학사업 참여학과는 [SW중심대학사업단] 첨부공고문 확인바랍니다.6.지원 항목:실습 교육비(공항 픽업 교통비),여행자 보험,숙박비 및 식사7.선발 방법:1차 서류 평가→ 2차 면접 평가8. 우대 사항:어학증명서 소지자9.제출 기간:2025. 07. 23. (수) 15:00까지10. 제출 서류가. [첨부1]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1부.나. [첨부2]개인정보동의서 1부.다.재학증명서 1부.라. 성적증명서 1부.마.자격증 및 어학증명서 사본 1부. 바.여권 사본 1부.※제출 서류 순서대로 하나의 파일(PDF)로 만들어 제출 바람11. 제출 방법:이메일 제출(************)12.문의 사항:대전대 융합과학관302호/ SW중심대학사업단***-***-****
2025-07-18[학생상담센터] 2025학년도 대전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인턴상담사 추가모집 공고
[ 2025학년도 대전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인턴상담사 추가모집 공고]1. 모집분야 및 인원가. 모집분야: 위촉상담사(인턴상담사) 나. 모집인원: 2명 ※적합 후보 없을 시 재공고 예정2. 응시자격가. 상담 및 심리 관련 분야의 석사 이상의 졸업 또는 3학기 이상 재학 및 3학기 재학 예정인 자 나. 석사 과정 중 심리검사(심리평가) 관련 수업 이수자다.매주2일 근무 가능한 자 ※근무 외 추가로 매주1회1-2시간씩 회의가 있을 예정이며, 시간은 추후 모집 후 논의할 예정라. 상담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마. 심리검사 해석상담 및 심리상담 기술 관련 교육 이수자 우대3. 근무조건가.근무수련장소:대전대학교 학생상담센터(대전광역시 동구 대학로62)나.근무기간: 2025. 08. 13.(수) ~ 2026. 08. 31.(월)다.비용:본인 부담금 없음(무료),소정의 활동비 지급 예정※ 활동비 지급은 대전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상담사업 운영 방안 및 내부 지침 기준에 따름4. 주 업무 및 교육 내용가.학생상담센터 접수실 운영관리 전반나.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신청자, 접수 및 접수면접다.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상담, 심리평가 보고서 작성 ※심리평가 보고서 작성법1:1검토 제공(학회 인정x)라. 개인상담 실시마. 집단상담 보조(학회 인정x)바.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관련 워크샵 참여 기회 제공5. 상담 인정 제공 내용가.접수면접20사례 이상나.개인상담 사례3사례 이상다.심리평가10사례 이상라.해석상담10사례 이상마.개인상담 수퍼비전1회, 심리검사 수퍼비전 1회 이상 ※학회 인정 수퍼비전 지원은 2025년도 학생상담센터 사업 예산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가~마 1년 이상 근무시 채워지는 조건으로. 중도 하차 시 해당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수 있음 유의.바. 기타: 근무 경력 1년 이상 인정(본인의 근무기간에 한하여 인정)한국상담학회 및 한국상담심리학회 수련기간 인정, 임상심리사 2급 수련 기간 인정6. 제출서류(온라인 접수: 담당자 이메일로 관련서류 발송)가. 응시지원서 1부(첨부 양식) 1부.나. 상담 실무경력 및 교육훈련사항(첨부 양식) 1부.다. 자기소개서(첨부 양식) 1부.라.근무 가능 시간표(첨부 양식) 1부.※근무 가능한 시간에 모두 O표시 요망 ※분기별로 근무가능 시간 재확인하여 근무 시간표 변경 (학기 중 근무, 방학 중 근무 등)마. 기타 증빙서류:경력 및 자격증 사본 등(해당자에 한함)※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보관이 필요하지 않은 서류는 삭제 및 파쇄 됨.7. 전형일정구분일정비고접수기간25.07.11.(금)~25.07.30.(수)*첨부파일 작성 후 이메일 발송: ******************마감 기일 엄수서류 심사결과 발표25.08.01.(금), 14:00 예정*서류심사결과 및 면접일정 개별통보면접심사25.08.06.(수), 10:00 예정*면접심사 결과 및 시간 개별통보최종결과 발표25.08.08.(금), 14:00 예정*최종 결과 발표 개별통보 예정최종 합격자 사전 교육* 25.08.13(수) 13:00~15:00 사전교육예정* 25.08.18(월)13:00~15:00 심리검사교육예정*사전교육 불참 시 합격이 취소 또는 근무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음(사전 교육일에 근무일정 협의 예정)근무기간25.08.13(수)~26.08.31.(월)* 주 2일 근무, 근무 시간 추후 협의8. 서류 접수 및 문의가.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 (*****************)나. 문의전화: ***-***-****
2025-07-11[RISE 사업단]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모집공고 안내
안녕하십니까. 대전대학교 RISE 사업단입니다.RISE 사업단에서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진행합니다.공모전 관련한 세부내용은 첨부파일 1에 첨부해 드렸으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대전대학교 재학생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5-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