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 LINC 3.0 사업 선정, 6년간 240억 지원
- 교육부 제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최우수(A등급) 대학 선정
- 교육부 3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바이오헬스 분야) 선정
- 지역혁신사업(RIS)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선정
-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유형Ⅱ) 선정
-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선정
-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우수' 인증대학 선정
2022학년도 제39회 학위수여식 행사 안내
2022학년도 학위수여식 행사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1. 일시 : 2023.02.22(수) 10:30~15:302. 학위 수여 대상: 2021학년도 후기 졸업자 및 2022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3. 대학원 및 단과대학별 학위수여식 시간 및 장소 대학(원)별시간장소주관일반대학원·특수대학원 10:30 ~ 12:00혜화문화관블랙박스홀대학본부혜화리버럴아츠칼리지, 경영대학13:00 ~ 14:002개 단대 공동디자인아트대학, 사회과학대학14:30 ~ 15:302개 단대 공동공과대학11:00 ~ 12:00지산도서관국제회의실각 단대별한의과대학13:00 ~ 14:00보건의료과학대학, 디지털미래융합대학 14:30 ~ 15:302개 단대 공동4. 행사계획 : 붙임 참조
2023-01-272023년도 1학기 소속대학 변경 신청안내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시 소속대학을 타 대학으로 신청한 신∙편입학 학생은소속대학 변경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대상 : 2023년 1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학생 중 소속대학을 타학교로 신청한 학생(신입/편입)(소속대학 미지정으로 신청한 학생은 제외)예) 최초 합격(또는 편입)하여 1차 국가장학금 신청 시 소속대학을 A대학으로 신청했으나 우리대학으로 최종 등록한 경우 등2. 제출서류 : 소속대학 변경 요청서(첨부 파일 참조)3. 제출기한 : 2023. 03. 17(금)까지4. 제출처 : 학생지원팀 [30주년기념관 행정동 412호]- 팩스 제출 가능(팩스로 신청한 학생은 학교로 확인 요망)- 팩스번호 : 042-280-28785. 문의 : 042-280-2147 / 042-280-2070
2023-01-272022년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안내
2022년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안내1. 사 업 명 : 2022년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2. 신청기간 : 2023. 1. 30.(월) 09:00 ~ 2. 24.(금) 18:00 * ‘23. 2. 24.(목) 18:00까지 온라인 신청과 서류제출을 완료해야 함 3. 지원대상 ❍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원)생 / 18~39세 이하 - 공고일 기준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대전시 소재 대학(원)에 재학(휴학)중인 학생 - 직계존속이 신청일 현재 1년 이상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대전시 외의 지역 소재 대학(원) 재학(휴학)생※ 졸업생 제외, 대학원생 포함4. 신청방법 : 대전청년포털홈페이지(https://www.daejeonyouthportal.kr)에서 신청 및 서류 제출5. 문의사항 -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한국장학재단(1599-2000, www.kosaf.go.kr) - 이자지원 문의:대전광역시 콜센터(042-120), 청년정책과(270-0831)
2023-01-272022학년도 창업마일리지 장학금 신청 안내
2022학년도 창업 마일리지 장학금 1. 신청기간: ~ 2023.02.05.(일)까지 2. 제출방법: 기한 내 이메일 제출 [christmas@dju.kr] 3. 제출서류: 창업 마일리지 장학금 신청서 1부 [외부 프로그램 참여 시, 참여에 따른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신청확인서, 상장, 수료증, 행사장 내 본인이 나온 사진 등)] 4. 신청서 2p에 있는 ‘참가 프로그램 세부 내역’은 본인이 참가했던 교내/외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기입을 해주시고, 1p에 이를 각 항목별 점수로 환산해서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5. 문의사항: 042)280-4826 [LINC3.0사업단 창업교육센터]※자세한 내용은 붙임3. 신청안내문을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2023-01-272022학년도 제39회 학위수여식 행사 안내
2022학년도 학위수여식 행사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1. 일시 : 2023.02.22(수) 10:30~15:302. 학위 수여 대상: 2021학년도 후기 졸업자 및 2022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3. 대학원 및 단과대학별 학위수여식 시간 및 장소 대학(원)별시간장소주관일반대학원·특수대학원 10:30 ~ 12:00혜화문화관블랙박스홀대학본부혜화리버럴아츠칼리지, 경영대학13:00 ~ 14:002개 단대 공동디자인아트대학, 사회과학대학14:30 ~ 15:302개 단대 공동공과대학11:00 ~ 12:00지산도서관국제회의실각 단대별한의과대학13:00 ~ 14:00보건의료과학대학, 디지털미래융합대학 14:30 ~ 15:302개 단대 공동4. 행사계획 : 붙임 참조
2023-01-272023학년도 1학기 재이수(재수강) 신청 안내
2023학년도 1학기 재이수(재수강) 신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대상자 : 성적등급 B0 이하의 성적을 취득한 교과목을 재이수(재수강)할 학생 2. 신청기간 : 2023. 1. 24.(화) 10:00 ~ 1. 27.(금) 18:00까지 3. 신청방법 가. 접속방법 : 대전대학교포털⇒통합정보시스템⇒학생서비스⇒수업/성적⇒재이수신청(학생)나. 신청방법 : 오른쪽상단 「신청」 클릭 ⇒ 재이수과목 검색 팝업 「검색」 클릭 ⇒ 신청할 교과목 선택 후 「신청」 클릭 ⇒ 재이수신청 리스트에 승인, 반영되면 신청 완료 다. 신청취소방법 : 재이수신청 리스트 교과목 클릭 후 「신청취소」 클릭 라. 신청승인처리 : 신청기간내 신청한 교과목은 신청 다음날 승인처리 됨 마. 재이수 신청이 승인된 교과목을 취소하려면 학사서비스팀에 연락하여 승인내역을 반려 처리한 후 신청자 본인이 해당 메뉴에서 신청취소 처리 하여야 함 ※ 재이수 승인된 과목은 수강신청 기간에 반드시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신청을 해야 수강이 가능함. 4. 관련 근거 : 학칙시행세칙 제5조의2(재이수신청)①이미 이수한 과목을 재이수하고자 하는 자는 재이수신청서를 제출하여 총장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②재이수신청은 교과목명 및 학점시수가 동일하거나 동일한 교과목으로 지정된 교과목에 한한다.③재이수신청은 성적등급 B0 이하의 성적을 취득한 교과목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재이수한 교과목의 성적등급은 B+를 초과할 수 없다.④재이수는 학기별(계절학기 포함) 2과목 이내로 제한하며, 재이수한 교과목은 성적표에 'R'로 표기한다.⑤제15조 제1항(취득학점의 포기)에도 불구하고 재이수 대상 교과목의 폐지, 이수구분의 변경 등 교과과정의 변경으로 재이수가 불가능한 경우 F학점에 한하여 포기할 수 있다. 5. 유의사항가. 학점포기한 교과목은 재이수 신청할 수 없음나. 재이수 신청 교과목은 수강포기할 수 없음다. 기 취득한 교과목의 성적은 재이수 신청한 교과목의 성적이 확정될 때 삭제됨
2023-01-20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관련 자주묻는 질문
안녕하세요 대전대학교 재무팀입니다. 등록금 납부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을 게시하오니, 납부에 참고바랍니다.※ 등록금 납부시에는 적법한 절차로 공식 금융기관을 통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특히 외국인 학생들이 등록금을 납부할때 정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지 않고 불법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경우, 혹은 지인을 통하여 환전 혹은 이체를 진행하는 경우에 그 과정에서 타인의 계좌를 해킹하여 등록금 가상계좌가 보이스피싱에 도용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납부 시 공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본인가상계좌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납부가 적법한 절차로 진행되지 않아 불법적인 사건에 연루되는 경우, 해당 등록금은 무효처리되며 관련된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본등록 납부일 : 02.21(화) 09:00 ~02.28(화) 23:00까지Q1.정규학기 중 한학기만 남겨두고 있어서 9학점 미만 이수예정인데 등록금이 학점에 따라 달라지나요?(가장 자주묻는 질문)A.정규학기 동안에는 등록금이 학점에 따라 달라지지 않습니다.(기존에 내던 금액과동일하게 납부해야함) ※ 신청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책정되는 것은 정규학기(8학기)를 모두 마치고도 학점이 부족하여 듣는경우에만 해당됩니다.(학점등록생에 한함)Q2. 학점등록생(4학년까지 다 다니고도 학점이 모자라서 더 듣는 학생)인데 2.21(화)~28(화) 기간에 고지서가 안나와요 A1. 2023.3.9(목)까지는 고지서 안나오는게 맞음 A2. 2023.03.10(금) 09:00~03.17(금) 23:00이 기간에 납부 및 고지서 조회가 가능함(그 이전에는 불가함/수강신청변경까지 끝나야 하기 때문) Q3. 등록금 납부했는데 어떻게 확인 하나요? A. 등록 30분 후 포털 등록금고지서 출력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납부여부에 O표시되면 잘 납부된것) Q4. 학생회비/총동문회비는 납부 해야 하나요? A. 선택적 경비(자율경비)로 본인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학생회비는 재학생 매학기 고지됨/동문회비는 다니는 중 1번만 납부)Q5. 등록금을 분할납부하고 싶어요! A1. 2.21(화)~2.28(화) 기간에 미납한 상태로 3.1(수) ~ 3.3(금) 23시까지 포털시스템에서 신청 * 학점등록생, 장학이 50%이상인 학생, 학자금 대출자, 교환학생은 신청불가 * 기간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납부 기간 종료 후 일주일 내에 미납차액 전액을 완납해야 함 Q6. 등록금을 카드로 납부하고 싶어요! A. 하나카드(하나비씨카드)만 가능하며, 하나은행 홈페이지>공과금납부>등록금 납부에서 결제수단 카드로 선택(세부방법은2023-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글 참조)Q7. 휴학 신청했는데 등록을 하고싶어요 A1. 고지서가 조회된다면 해당 금액을 가상계좌로 납부하면 됩니다.(장학금이 있는경우, 이번학기에 등록하시지 않으면 소멸되오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A2. 고지서가 조회 안된다면 042-280-2170으로 연락주세요(납부할 수 있도록 작업해드려요) A3. 납부대상금액이 0원이라면 재무팀에서 일괄 등록처리(2/23 오전9시) 할 예정이오니, 따로 신경안쓰셔도 됩니다.(다만, 자퇴예정이시거나 사정상 이번학기 등록처리가 되지 않아야 하는 분은 전화주세요)Q8.납부기간이 주말/공휴일과 겹쳐있는데납부가능한가요A.납부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2023-01-162023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안녕하세요 대전대학교 재무팀입니다. 2023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일정을 안내드리오니, 참고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본교에서는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 등록금액, 등록금 고지서 등)을 우편이나 문자로제공하고 있지 않으니, 통합정보시스템 내 등록금 고지서출력메뉴에 접속하여 등록금 고지서 조회/출력 후 가상계좌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납부시에는 적법한 절차로 공식 금융기관을 통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특히 외국인 학생들이 등록금을 납부할때 정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지 않고 불법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경우, 혹은 지인을 통하여 환전 혹은 이체를 진행하는 경우에 그 과정에서 타인의 계좌를 해킹하여 등록금 가상계좌가 보이스피싱에 도용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납부 시 공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본인가상계좌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납부가 적법한 절차로 진행되지 않아 불법적인 사건에 연루되는 경우, 해당 등록금은 무효처리되며 관련된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1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1. 본등록기간: 2023.02.21(화) 09:00 ~ 02.28(화) 23:00- 학비감면 및 복학대체로 실납부대상금액“0”원인 학생은 2/23(목)기준 일괄 자동등록 처리 예정(해당 학생 별도 조치사항 필요 없음) 2. 고지서 열람 및 출력기간: 2023.02.14.(화)부터- 홈페이지 우측 “재학생” 클릭 → 포털시스템(로그인) → 학생서비스 → 장학/등록 → 등록금고지서출력 3. 등록금 납부 방법: 등록금고지서의 개별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납부- 은행창구,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이체 등의 방법으로 개별 가상계좌로 전액 입금(분할 입금 불가)- 등록금, 학생회비, 총동문회비로 분리 고지되며, 각각의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하도록 함 ※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학생 1인 단독계좌로 부여함 ※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입금해도(입금자명이 달라도), 가상계좌로 입금 완료하면 등록 처리됨 (인출계좌가 학생본인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무방함)- 매 학기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변경되므로, 고지서의 가상계좌를 반드시 확인 후 납부해야 함- 고지서 페이지 조회 시 팝업 게시물로 보여지는 개인정보 활용 고지 확인 및 동의를 진행하여야 함-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명”으로 조회되므로, 반드시 확인 후 입금 필요함-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학자금대출 승인 후 실행 완료하여야 등록처리 완료됨 (기한 내 미실행 시 학자금대출 불가함) 4.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입금 직후 학생 명의의 휴대폰으로 등록 완료 문자 발송(포털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연락처에 한함)- 등록금 입금 30분 후 [등록금고지서] 또는 [교육비납입증명서] 재조회 시 등록일자 및 수납인 출력 가능함※ 납부 당 학기 중에는 등록금 납부 후에도 등록금고지서 재조회 가능함(해당 학기 종료 후에는 재조회 불가) 2 (학부) 선택적 경비(자율경비) 납부 1. 선택적 경비(자율경비) 납부: 2023.02.21(화) 09:00 ~ 02.28(화) 23:00 2. 선택적 경비(자율경비) 내역 - 학생회비 : 10,000원(학기별 수납, 다양한 학생 활동지원 등 교내 학생회 자치활동 활용) - 총동문회비 : 30,000원[재학 중 1회 수납, 총동문회 사업(장학기금, 대학발전 등), 동문회보 발행 등 활용] ※ 학부: 30,000원, 대학원: 50,000원 3. 납부방법 : 학생회비 및 총동문회비 각각의 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희망자에 한함) 3 (학부) 학점등록생 등록금 납부 (정규학기 초과 이수자에 한함) 1.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2023.03.10(금) 09:00 ~ 03.17(금) 23:00 ※ 3/10(금) 이전에는 등록금고지서 조회 불가함(수강학점에 따라 등록금 책정금액이 확정되므로, 수강신청 변경기간 이후 조회 가능) 2. 학점별 등록금 책정 기준 - (수강학점) 1학점부터 3학점까지는 수업료의 6분의 1- (수강학점) 4학점부터 6학점까지는 수업료의 3분의 1- (수강학점) 7학점부터 9학점까지는 수업료의 2분의 1- (수강학점) 10학점 이상은 수업료 전액 4 (학부) 재학생 추가 납부 1. 추가등록기간: 2023.03.10.(금) 09:00 ~ 03.17(금) 23:00- 개강 전 본등록기간 내 등록금 미납한 학생 납부 가능함(별도의 신청 절차 필요 없음) 2. 등록금 납부 방법: 등록금고지서의 개별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납부- 은행창구,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이체 등의 방법으로 개별 가상계좌로 전액 입금(분할 입금 불가)- 등록금, 학생회비, 총동문회비로 분리 고지되며, 각각의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하도록 함 ※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학생 1인 단독계좌로 부여함 ※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입금해도(입금자명이 달라도), 가상계좌로 입금 완료하면 등록 처리됨 (인출계좌가 학생본인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무방함)- 매 학기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변경되므로, 고지서의 가상계좌를 반드시 확인 후 납부해야 함- 고지서 페이지 조회 시 팝업 게시물로 개인정보 활용 고지 확인 및 동의를 진행하여야 함-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명”으로 조회되므로, 반드시 확인 후 입금 필요함-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학자금대출 승인 후 실행 완료하여야 등록처리 완료됨 (기한 내 미실행 시 학자금대출 불가함) 3.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입금 직후 학생 명의의 휴대폰으로 등록 완료 문자 발송(포털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연락처에 한함)- 등록금 입금 30분 후 [등록금고지서] 또는 [교육비납입증명서] 재조회 시 등록일자 및 수납인 출력 가능함※ 납부 당 학기 중에는 등록금 납부 후에도 등록금고지서 재조회 가능함(해당 학기 종료 후에는 재조회 불가) 5 (학부) 재학생 분할 납부 1. 대상: 본등록기간 내 미납한 학부 재학생(휴학생 제외) (분할납부 신청자는 2월 본등록 기간 내 등록하지 않은 상태로 신청) ※ 신청 제외대상- 신청 당 학기 장학금(본등록 고지서 감면액 기준) 금액이 수업료의 50% 이상인 자- 신청 당 학기 교환학생- 신청 당 학기 학점등록생(초과학기생)- 신청 당 학기 학자금대출자 2. 신청기간: 2022.03.01(수) ~ 03.03(금) 23시까지- 신청기간 엄수 바라며, 상기 기간 이후 추가 신청 접수하지 아니함 3. 분할납부 신청방법- 홈페이지 우측 “재학생” 클릭 →포털시스템(로그인) →학생서비스 →장학/등록 →분할납부신청 (포털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함, 별도의 서류 제출 없으며, 전화 신청/접수 불가) 4. 분할납부 기간- 1차: 2023.03.06(월) 09:00 ~ 03.09(목) 23:00- 2차: 2023.04.03.(월) 09:00 ~ 04.06(목) 23:00- 3차: 2023.05.01.(월) 09:00 ~ 05.04(목) 23:00- 4차: 2023.05.29(월) 09:00 ~ 06.01(목) 23:00 5. 유의사항- 신청기간 내에만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 기간 외 접수 및 전화 접수 받지 아니함- 정해진 분할납부 기간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차수별 납부기간 종료 후 일주일 내에 미납차액 전액을 완납하여야 함(다음 차수로 미납금액 이월 불가)- 분할납부한 이후 학기 중 휴학을 신청할 시, 미납차액 전액을 완납하여야 휴학 처리 가능함(상세내역 학사서비스팀 문의 바람) 6 (학부) 재학생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1. 대상: 학부 재학생 (당 학기 입학생, 학점등록생, 대학원생 제외) 2. 납부카드: 하나카드, 하나비씨카드 (타사카드불가, 법인카드 불가) 3. 납부기간: 학부 재학생 등록기간 중 계속 4. 납부방법: 하나은행 영업점 창구 결제, 하나은행 홈페이지(PC) 결제 (평일 9시~16시 30분 가능)※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카드명의자 공인인증서 로그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원화 – 대학명 선택(대전대학교 1100) 및 학번 입력 – 조회 – 납부 클릭 - 납부방법(계좌이체 또는 하나카드) 및 할부개월 선택 5. 할부거래 및 수수료 부담(2023년에 한함, 년도별 카드사정책에 따라 변동)- 무이자 할부: 2~3개월 가능- 부분무이자 할부: 6개월(1회차 고객부담 / 2~6회차 수수료 면제)10개월(1~2회차 고객부담 / 3~10회차 수수료 면제)15개월(1~3회차 고객부담 / 4~15회차 수수료 면제) 6. 참고사항- 등록금 카드납부는 본인 명의 카드가 아니어도 결제 가능함- 신용카드 납부는 전액 결제로 해야 하며, 현금과 나누어 일부만 결제할 수 없음- 등록금 카드납부 할부거래를 시행할 시 납부한 금액에 대하여 포인트 등이 미적립됨 (일시납거래는 카드종류에 따라 적립 여부 별도 처리)-등록금 신용카드 결제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신용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등록금을 카드로 납부할 시 결제 시행 후 취소 불가(당일 취소도 불가)하니 신중하게 처리 바람- 하나은행 홈페이지(인터넷) 결제를 희망하는 경우, 하나은행 인터넷뱅킹가입자만 가능(공인인증서 발급). 본인이 아닌 타인이 결제 처리할 경우 학번과 가상계좌번호를 미리 확인하여야 함- 하나은행 창구 방문 결제할 시, 카드 명의자의 신분증과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할 것- 납부처리 관련 문의: 1588-1111 또는 1599-1111 >> 0번 상담원 연결 >> 4번 인터넷개인뱅킹 7 기타 유의사항 1.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시, 대전대학교 학칙 제23조(제적)에 의거 미등록제적될 수 있음 2. 등록 관련 모든 사항(고지서 출력 및 납부 확인)은 대전대학교 포털시스템에서 접속하여 확인 가능 3. 각종 학사업무 문의처 가) 등록금 관련 - 학부 : 사무처 재무팀 (042) 280-2170- 대학원, 특수대학원 : 대학원학사관리팀 (042) 280-4126 나) 장학금 관련- (학부) 교내장학금 : (042) 280-2149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 (042) 280-2147 - (대학원) 장학금 : (042) 280-4125 다) (학부) 수강신청 관련 : (042) 280-2138 라) HRC생활관 관련- 신입생 : (042) 280-4936, 4937- 재학생 : (042) 280-2990 대전대학교 사무처 재무팀
2023-01-162023년도 1학기 소속대학 변경 신청안내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시 소속대학을 타 대학으로 신청한 신∙편입학 학생은소속대학 변경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대상 : 2023년 1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학생 중 소속대학을 타학교로 신청한 학생(신입/편입)(소속대학 미지정으로 신청한 학생은 제외)예) 최초 합격(또는 편입)하여 1차 국가장학금 신청 시 소속대학을 A대학으로 신청했으나 우리대학으로 최종 등록한 경우 등2. 제출서류 : 소속대학 변경 요청서(첨부 파일 참조)3. 제출기한 : 2023. 03. 17(금)까지4. 제출처 : 학생지원팀 [30주년기념관 행정동 412호]- 팩스 제출 가능(팩스로 신청한 학생은 학교로 확인 요망)- 팩스번호 : 042-280-28785. 문의 : 042-280-2147 / 042-280-2070
2023-01-272022년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안내
2022년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안내1. 사 업 명 : 2022년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2. 신청기간 : 2023. 1. 30.(월) 09:00 ~ 2. 24.(금) 18:00 * ‘23. 2. 24.(목) 18:00까지 온라인 신청과 서류제출을 완료해야 함 3. 지원대상 ❍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원)생 / 18~39세 이하 - 공고일 기준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대전시 소재 대학(원)에 재학(휴학)중인 학생 - 직계존속이 신청일 현재 1년 이상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대전시 외의 지역 소재 대학(원) 재학(휴학)생※ 졸업생 제외, 대학원생 포함4. 신청방법 : 대전청년포털홈페이지(https://www.daejeonyouthportal.kr)에서 신청 및 서류 제출5. 문의사항 -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한국장학재단(1599-2000, www.kosaf.go.kr) - 이자지원 문의:대전광역시 콜센터(042-120), 청년정책과(270-0831)
2023-01-2723년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안내
23년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안내□ 신청기간국가장학금 신청 :23.2.2.(목) 9시 ~ 3.15.(수). 18시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 23.2.2.(목). 9시 ~ 3.22.(수) 18시□신청대상신입생(고3, 재수생 등 입학예정자),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및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 문의사항은 1599-2000으로 문의
2023-01-272022년 하반기 인천시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안내
2022년 하반기 인천시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안내신 청 기 간 : 2023. 2. 15(수) 09:00 ~ 3. 14(화) 18:00지 원 대 상- 부모 또는 본인이 인천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내 대학교(대학원 포함) 재,휴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 중*대학생(졸업 후 5년 이내), 대학원생(졸업 후 2년 이내)- 한국장학재단 신청 소득 분위가 8분위 이하인 자*다자녀(3자녀 이상) 가구의 학생은 소득분위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신 청 방 법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문 의 처인천광역시 미추홀콜센터 (032-120)인천광역시 교육협력담당관 (032-440-2193)자세한 내용과 주의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꼭 확인하세요
2023-01-262022-2학기 사회봉사 교과목 안내(필독!!!)
2022-2학기 사회봉사 교과목 안내 사회봉사 교과목은 신청한 학기 내 30시간 이상 이수(단, 1일 최대 8시간 가능)봉사 신청기간 : 2022.09.13.(화) 13:00 ~ 2022.09.14.(수) 13:00 까지 - 신청기간 내에 신청 필수!! / 기한 내 미 신청 시 무작위로 배정하고 점수에 반영됨 3. 수업일수 1/3전에 사회봉사 교과목을 포기하려는 학생은 필히 기간 내에 통합정보시스템으로 포기 신청해야 함4. 봉사 활동 및 활동부서 배정기간 : 2022.09.19.(월) 09:00부터 시작 - 체육부 : 체육관 및 운동장 주변 환경 정화 및 문서 수발, 창고 정리 등 - 학생상담센터 : 부서 행사 지원 및 문서수발, 창고 정리 등 - 학생문화팀 : 용운동 및 대전대학교 일대 환경 정화 및 발열체크 지원 등- 기타(개인외부봉사)를 신청한 학생은 대학 및 거주지 주변 기관을 확인하시어 봉사활동이 가능하며, 필히 봉사활동 전 담당자의 승인을 받고 봉사 시작 사회봉사확인서 또는 VMS, 1365확인서 등으로 봉사확인 가능 ※ 가급적 대학에서 제시한 사회봉사확인서를 받아 제출할 것!! - 승인요청 방법 : 담당자 선생님께 042-280-4149 전화 또는 카카오톡(LHS0747) 메시지 승인 기관명 / 주소를 말씀하신 후 봉사 가능 여부 확인 필수!! 사회봉사 교과목 30시간 완료 후 해야할 사항>소감문 작성 및 사회봉사 확인서 제출 - 제출기한 : 2022.12.06.(화) ~ 2022.12.09.(금) 13:00까지(기한엄수!!) - 30시간 봉사가 완료된 학생은 본 게시판에 첨부된 사회봉사 확인서(양식)을 출력하신 후 부서 담당 선생님께 작성을 요청해야함(붙임파일 참고 필수) 사회봉사 확인서에는 학생이 입력해야할 곳과 담당자가 입력해야할 곳이 구분되어 있음 - 소감문 작성(1,000자 이내) 작성요령: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봉사 → 사회봉사일지작성(학생): 사회봉사 일지를 작성한 학생은 통합정보시스템 상단 오른쪽 부분에 저장버튼을 필히 눌러주셔야 제출이 완료됩니다.: 기한 내 작성하지 않으면 Non-Pass 처리가 되오니 필히 기한 내에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사항은 언제든지 042-280-4149 또는 카카오톡 ‘lhs0747’(LHS소문자)로 문의바랍니다.
2021-03-09사회봉사 확인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양식
아래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작성 후 제출문의사항 : 042-280-4149 연락주세요!
2020-11-302022학년도 창업마일리지 장학금 신청 안내
2022학년도 창업 마일리지 장학금 1. 신청기간: ~ 2023.02.05.(일)까지 2. 제출방법: 기한 내 이메일 제출 [christmas@dju.kr] 3. 제출서류: 창업 마일리지 장학금 신청서 1부 [외부 프로그램 참여 시, 참여에 따른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신청확인서, 상장, 수료증, 행사장 내 본인이 나온 사진 등)] 4. 신청서 2p에 있는 ‘참가 프로그램 세부 내역’은 본인이 참가했던 교내/외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기입을 해주시고, 1p에 이를 각 항목별 점수로 환산해서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5. 문의사항: 042)280-4826 [LINC3.0사업단 창업교육센터]※자세한 내용은 붙임3. 신청안내문을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2023-01-27대학교육혁신원 e-Edu지원센터 행정조교 모집 안내
e-Edu지원센터 행정조교 모집 안내1. 모집분야 : 대전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 e-Edu지원센터 행정조교2. 모집인원 : 00명3. 지원 자격가. 본교 출신으로 2020년 2월 졸업자 ~ 2022년 8월 졸업자나. 조교 임용요건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4. 임용기간 : 임용일로부터 1년5. 급여조건 : 대전대학교 보수 지급기준에 의거 지급함6. 담당업무 :가. e-Edu지원센터 행정 업무 지원나. e-Edu지원센터 관련 업무 지원7. 제출서류가. 이력서 1부 (첨부파일 참조, 원본 사진 부착)나. 자기소개서 1부다. 졸업증명서 1부 (대학)8. 제출기한 : 채용 마감 시 까지9.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hinchu93@dju.kr)10. 면접일시 및 최종합격발표 : 개별통보11. 우대사항가. 성실성, 적극성, 문서 활용능력 우수자나. IT 계열 졸업자
2023-01-27대전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비전임교원 공개채용
대전대학교 비전임교원 공개채용 바로가기
2023-01-25[취창업진로지원팀] 2023년 ICT 학점연계 프로젝트 인턴십 참여학생 모집(~02.08)
1. 사업목적 : 정보통신 관련 학과 대학생이 학점 인정을 조건으로 국내외 기업에서 제안한ICT 관련 직무중심 인턴십을 수행하도록 지원하여 이론과 실무 역량을 겸비한 ICT 실무인재 양성2. 지원내용 1) 규모 : 실습생 150명 2) 기간 : 2023년 상반기 4개월(3월~6월) 3) 내용 : 실습생 수당(월2,010,580원) 4) 대상 : 학생(정보통신관련학과에 재학중인 전공자,복수전공자 또는 부전공자) 5) 직무 : ICT 직무 기반 인턴 프로젝트3. 신청방법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www.ictintern.or.kr)4. 문의처 : 02-2046-1466~1469
2023-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