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주얼
대전대학교
교직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
★2024학년도 2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안내★
교원자격검정령 제19조 제3항 별표1 제4호에 의거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필수 요건인 교직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하니 실습을 희망하는 대상 학생들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빠짐없이실습에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실습대상: 교직이수예정자(3-4학년)▶ 2025-2월 졸업예정자 중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2회 실습 미실시자2. 실습일시: 2024.09.26.(목) 16:00~20:00 3. 실습장소: 응용과학관5층 2502호, 2503호4. 신청기간: 2024.09.02.(월) 10:00 ~ 2024.09.06.(금) 17:005. 신청방법 : 교직부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신청, 방문신청 이메일 ▶ ************ (신청서에 서명까지 완료해야 접수가능)6. 입금기간 :2024.09.09.(월) 10:00 ~ 2024.09.11.(수) 17:00 ※기간엄수7. 입금계좌 : 신청자 문자 발송 예정8. 실 습 비 :1인당 5000원9. 실습절차 실습 신청서 작성 후 교직부 이메일로 신청▶신청완료 통지와 지능형 교육플랫폼 신청 링크전송▶통보 받은 학생에 한하여 입금 계좌에 5,000원 학과, 본인 이름으로 송금(예시:중특과김xx)▶입금 확인 및 실습 신청 최종 완료 통지▶실습 진행10. 준비사항 : 편안한 복장, 여학생들은 머리끈11. 유의사항 :교육인원은 실습 1회당 50명으로, 선착순으로 마감됨(인원 초과 시 필수대상자의 고학년부터 순차 실습 진행)12. 공지사항제 19조 제3항 관련 별표 1의 제 4호 개정 2015.12.15.>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기준: 교원양성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해당 교원양성기관의 장이 실시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2회 이상 받을 것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결과를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시험검정평가에 반영하도록 조치되어졸업하기 전까지 실습을2회 실시하여야만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실습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교원자격증 취득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실습대상자들이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2024.08 30 -
2024학년도 하계방학 교육학 온라인 강의 지원 프로그램 안내
교직부에서느 2024학년도 하계방학 교육학 온라인 강의 지원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자 합니다. - 다 음 - 1. 대상 : 교직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교직설치학과 3,4학년 재학생2. 일정 : 2024년7월10일(수) ~ 2024년8월22일(목) 주2회3. 장소 : 인문사회관 6524호4. 신청기간: 2024년06월24일(월) 09:00 ~ 2024년06월28일(금) 17:005. 신청방법: 지능형교육플랫폼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교육학 온라인 강의 지원 https://ims.dju.ac.kr/site/lecture00326136. 목적 가. 최신 교육학 문제 동향 파악 및 면학 분위기 조성나. 일반 교육학의 중요 시험 문제에 대한 사전 대응 능력 증진다.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교직이수자들의 동기 유발 및 학습 촉진7. 운영내용가. 방학 동안 교육학 개념 정리반 온라인 강의 개설나. 강의실에 집항하여 온라인 강의 수강 다. 교직부에서 교육할 강의료 및 교재비 지원
2024.06 20 -
2024학년도1학기 교직 적성·인성검사 실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인성검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검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에 신청해주시기바랍니다.1. 검사대상자 : 붙임 참조2. 검사일시 : 2024.05.09.(목) 18:00 ~ 19:003. 검사장소 : 30주년기념관 강의동 109호실(추후 변경 시 개별 통지)4. 신청기간 : 2024.04.29.(월) 10:00 ~ 05.03.(금) 17:005. 신청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자격관리 ▷적·인성검사신청6. 주의사항 가. 신분증(학생증) 미소지자 응시불가 나. 적성·인성검사 10분 전까지 입실완료붙임 2024-1학기 교직 적성·인성검사 안내문 1부. 끝.
2024.04 24 -
2024-2차 평생교육사 자격증(2급) 발급 신청 안내
2024-2차 평생교육사 자격증(2급) 발급 신청안내평생교육사 자격증(2급) 신청 원서 접수를 시행하오니 평생교육사 자격증(2급) 신규 발급을 원하는 학생들은 학과 사무실에서 신청서를 받아 4월 23일(화) 오전 10시까지학과 사무실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해당자 : 본교 졸업자중 평생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평생교육사 자격증(2급) 신규 발급을 원하는 자.가) 과목이수 요건(1) 필수 5과목(15학점) + 선택 5과목(A,B영역별 1과목 이상 이수, 15학점) = 30학점(2) 각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평균 80점 이상 취득※ 평생교육 대상관련 영역(8과목)과 평생교육 내용관련 영역(13과목) 가운데 각 1과목 이상씩 반드시 이수해야 함※ 선택 5과목 (영역별 1과목 이상 필히 이수)A영역 : 기업교육론, 원격교육론, 인적자원개발론 중 1과목 이상B영역 : 노인교육개론, 성인학습및상담, 아동교육론, 청소년교육개론, 시민교육론 중 1과목 이상2. 제출서류가. 평생교육사 자격증 발급신청서 1부.(*이수과목 성적란에 학점등급(A+)에 해당하는 등급별 점수 확인서 내 환산점수 기입)나.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 1부.(*졸업예정증명서 인정 불가)다. 성적증명서 1부.(*타 기관 평생교육과목 이수자는 타 기관 성적증명서, 본교 성적증명서 2부 제출)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인정증명서 1부.(*학점은행제로 이수한 경우 해당)마. 기본증명서(일반) 1부.(*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공개, 개명사실 확인이 필요한 경우 “상세”로 제출)바. 평생교육 현장실습 평가서 원본 1부.사.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동의서 1부.3. 제출처 : 각 학과 사무실4. 평생교육사 관련사항은 교직부사무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대전대학교 교직부 (인문사회관 6327호)전화 : ***-***-****
2024.04 09 -
2024학년도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 드림&Dream멘토링 멘토 모집 안내
2024학년도 대전광역시 교육청 위(Wee)센터드림Dream멘토링 멘토 모집 공고ㅣ[드림Dream멘토링: 시간과 봉사정신을 내어주는 (드림)멘토와 그로 인해 꿈(Dream)을 이루는 멘티]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에서는 2024학년도 드림Dream멘토링 대학(원)생 멘토를 다음과 같이 모집 공고합니다.1. 모집 분야 및 인원: 대학(원)생 멘토 총 15명2. 목적1) 안정적이며 정서적인 지지 관계를 통한 건강한 사회생활의 모델 학습2) 학습 및 진로 코칭을 통한 멘티의 학교 적응력 향상3) 성취 경험을 통한 멘티의 긍정적 자아상 확립 및 잠재력 개발3. 운영내용1) 활동 기간: 2024. 5. ~ 12.(8개월)2) 활동 장소: 대전광역시 교육청 위(Wee)센터, 대전 관내 멘티 소속 학교, 멘토-멘티 간 자율적으로 정한 장소 등3) 활동 대상: 멘토-멘티 각 15명(총 30명) 가. 멘토: 대전 내 대학(원) 재학 또는 대전 거주 대학(원)생 나. 멘티: 대전 관내 고등학생4) 활동 내용 가. 멘티 심리·정서 지원, 대인관계 기술 훈련, 위기 발견 및 대처 등 나. 월 2회 이상 개별활동(연 12회 이상, 회기별 1시간 이상) 다. 연 3회 이상 집단활동(필참) 라. 멘토단 교육(사전교육 등 실시, 필참) 마. 멘토단 슈퍼비전(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자문) 바. 멘토단 자문(멘토링 활동 자체 피드백 및 회의)5) 활동 지원 가. 멘토 위촉장 수여 나. 활동수당 지급(활동일지 작성 및 제출 건) *개별활동 1회기(1시간 이상) 25,000원, 집단활동 1회기 25,000원 지급 예정 다. 봉사활동 시간 인정(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라. 교육봉사 인정 요청 시 교육봉사 시간 인정 가능 *기준: 유치원 및 초등·중등·특수학교 등의 교사자격 취득을 위한 세부기준 제6조 9항 마. 슈퍼비전 제공6) 결연 지침: 반드시 동성과 결연4. 모집방법 및 접수일정1) 멘토 선발 공고 기간: 2024. 3. 11.(월) ~ 28.(목)2) 선발 대상: 대전 내 대학(원) 재학 또는 대전 거주 대학(원)생 가. 청소년 상담 및 위(Wee)센터 멘토링 활동에 관심이 많은 자 나. 상담, 심리, 사회복지, 교육학 관련학과 재학생(3학년 이상) 우대3) 서류접수 기간: 2024. 3. 11.(월) ~ 28.(목) 18:00까지4) 접수 방법: 이메일 접수(*****************)5) 접수 문의: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 담당자(☎***-***-****)5. 선정절차 및 일정1) 선발 일정 가. 서류 심사 일시: 2024. 4. 1.(월) 10:00 ※ 서류접수 인원이 선발 예정 인원의 1.5배수를 초과할 경우, 1.5배수까지 서류 점수 기준으로 면접 대상자로 선발 후 면접 시행 나. 면접 대상자 발표: 2024. 4. 2.(화) 10:00 (개별 통보) 다. 면접 심사 일시: 2024. 4. 8.(월) ~ 9.(화) 10:00~ (면접 방법은 추후 안내) 라. 심사 기준 및 선정 방법: 첨부 파일 내 공고문 참고 마. 최종합격자 발표: 2024. 4. 12.(금) 14:00 이후 개별 문자 전송 ※ 상기 선발 및 발표 일정은 내부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음6. 제출 서류(첨부파일 내 공고문 참고)가. 멘토 지원서 1부(공통) [붙임1]나. 자기소개서 1부(공통) [붙임2]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공통) [붙임3]라.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공통) [붙임4]마.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공통) [붙임5]바. 재학 증명서 1부(공통)사. 봉사활동 증명서 1부(해당자만 제출)아. 자격증 사본 1부(해당자만 제출) ※ 모든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제출 자료는 본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및 자필 서명 후 1개의 PDF 파일로 변환 후 제출 ※ PDF 파일명은 멘토링 지원서류(성명).pdf로 제출7. 공지사항- 대전 내전체 신청자 중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하여 최종적으로 15명 선발- 최종합격 후 교육봉사활동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경우, 대전대학교 교직부에교육봉사활동 승인서를 사전에 제출해야 교육봉사시간 인정(교직부 홈페이지-자료실)- 드림Dream멘토링 관련 문의: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 담당자(☎***-***-****)- 대전대학교 교육봉사활동 관련 문의: 대전대학교 교직부 담당자(☎***-***-****)
2024.03 18 -
2024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사(2급) 교육과정 이수희망자 신청안내
평생교육사(2급) 교육과정 이수희망자 신청안내2024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사(2급) 취득 및 교육과정 이수희망자를 선발하고자 하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기일 내에 각 학과 사무실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1. 제출서류 : 평생교육사 이수신청서 1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직접 평생교육사 이수신청 후 출력가능)2. 신청 및 제출 기간 : 2024년 3월 4일(월) 오전 10시 ~ 3월 15일(금) 오후 3시까지3. 신청방법 : 통합정보시스템-학생 서비스-자격관리(교원/평생교육)-평생교육사 이수신청4. 서류 제출처 : 차세대정보시스템에서 직접 신청 후, 이수신청서 출력하여 각 학과 사무실로 제출
2024.02 26
자료실
-
★ 교육봉사활동 학점이수 안내 (자료첨부) ★
[교육봉사활동] 학점이수 안내2009학년도 이후 입학자의 교직필수이수과목인 『교육봉사활동』과목의 수강 및 학점이수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내 용교 육 봉 사 활 동이수구분교직과목과 목 명교육봉사활동학점체계ㆍ2학점 (1학점 = 30시간, 총 60시간 이수)ㆍ2급 정교사 및 영양교사 자격증 취득희망자는 반드시 이수해야 함이수절차수강신청 ⇒ 봉사활동 실시 전 교육봉사활동 승인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계획서, 교직부(6호관 3층) 제출⇒ 봉사기관인정 승인 통보 ⇒ 교육봉사활동 실시 ⇒학기말에 60시간 “교육봉사활동 확인서” 제출⇒ 성적표에 Pass확인봉사시간 및학점인정기준ㆍ2학년 1학기~4학년 2학기 동안 이수한 시간만 인정됨. ㆍ교직부에 제출하여 승인 된 기관만 인정됨.ㆍ2학년 1학기~4학년 2학기 중 총 60시간을 이수하여야 함. 여러기관에서 봉사활동 할 경우 활동 확인서를 취합하여 제출된 경우만 인정됨.ㆍ해당학기에 수강신청 및 교육봉사활동 승인 신청서를 제출하였으나 결과를 제출하지 못하였을 경우, 반드시 교직부에 상담 해야함.ㆍ수강신청은 교직과목으로 신청하며, Pass/Fail 로 처리됨.봉사인정기관및 활동범위ㆍ유치원 및 초등 중등ㆍ특수학교, 어린이집 등에서 학습도우미(보조교사), 부진아학생지도, 방과 후 학습지도, 등하교지도, 다문화가정 학습도우미 등ㆍ장애아 복지시설 자원봉사 등기타사항ㆍ 교육봉사학점인정과 관련하여 제출된 모든 제출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ㆍ 교육봉사 관련 양식은 교직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교육봉사활동일지] 내용이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교원자격증 발급이 불가합니다.대 전 대 학 교 교 직 부 장
2024.08 12 -
2024학년도 교직이수 오리엔테이션 자료
2024학년도 교직이수 오리엔테이션 자료입니다.대전대학교 교직부☎***-***-****
2024.04 05 -
교육학 교재 대여 안내
교육학 교재 대여 안내본 교직부에서는 교육학 교재 대여를 시범 운영 중이므로 참고 바랍니다.1. 대여 방법: 교직부 사무실(인문사회관 3층 6327호)에 방문하여 도서 선택 후 학과, 학번, 이름전달2. 대여 기간: 대여일로부터 7일(연장은 대여 1회에 최대 4일까지)3. 대여 가능 도서1)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상): 2권2)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하): 2권3) 권지수 합격하는 교육학 논술 작성법: 1권4. 공지사항- 교직부 사무실에 꼭 방문하여 대여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메일 등으로 대여 불가)-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도서이므로 소중하게 다뤄주시기 바랍니다. (필기, 밑줄, 낙서등 훼손 금지)- 타 학생들을 위해 도서는 1인 1권 대여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반납일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2024.03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