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주얼
대전대학교
교직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
2025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인성검사 실시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인성검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검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1. 검사대상자 : 붙임 참조2. 검사일시 : 2025.05.15.(목) 18:00 ~ 19:003. 검사장소 : 30주년기념관 강의동 109호실(추후 변경 시 개별 통지)4. 신청기간 : 2025.05.02.(금) 10:00 ~ 05.09.(금) 17:005. 신청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학생서비스 → 자격관리→ 적·인성검사신청6. 주의사항 가. 신분증(학생증) 미소지자 응시불가 나. 적성·인성검사 10분 전까지 입실완료붙임 2025-1학기 교직 적성인성검사 안내문 1부. 끝.
2025.04 30 -
2025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사(2급) 취득 및 교육과정 이수희망자 신청 안내
교직부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사(2급) 취득과 관련하여 교육과정 이수희망자를 추천받고자 하오니, 안내를 확인하시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제출일시 : 2025. 3. 4.(화) 10:00 ~ 2025. 3. 14(금) 15:00 (기간엄수)2. 제출서류 : 평생교육사 이수신청서(통합정보시스템 출력물) 1부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학생이 평생교육과정 이수신청 후 출력 가능3. 평생교육사 이수희망자 신청 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자격관리(교원/평생교육) - 평생교육사이수신청4. 공지사항 가. 평생교육사 이수희망자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직접 이수신청 후, 이수신청서를 출력하여 각 학과로 제출 나. 각 학과에서 서류 취합하여 전자공문 발송 후, 교직부로 원본 서류 방문 제출
2025.03 04 -
2025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 희망자 신청
교직부에서는 2025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 희망자를 추천받고자 하오니,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기일 내에 신청 및 서류 방문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1. 제출일시 : 2025. 3. 4.(화) 10:00 ~ 2025. 3. 14.(금) 15:00 (기일엄수)2. 추천대상 : 2025학년도 2학년 재학생3. 공지사항 가. 교직과정 이수희망자들이 직접 통합정보시스테에서 신청 완료 후, 학과에서 최종 승인 필요 나. 학과에서 최종 승인 후, (학과에서)제출서류를 취합하여 공문 제출 및 원본 서류를 교직부로 방문 제출4. 교직과정 이수희망자 통합정보시스템 교원자격이수 신청 방법 가. 학생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 서비스 - 작겨관리(교원/평생교육) - 교원자격이수신청 * 전과한 학생은 교직이수 신청 불가5. 제출서류 가. 교직과정 이수신청서 1부(통합정보시스템에서 학생이 교원자격이수신청 후 출력 가능) 나. 교직복수전공 신청서 1부(복수전공 신청한 학생에 한함)
2025.03 04 -
교직과정 비교과 프로그램 공모전 심사결과 안내
2024년 12월 28일(토) ~ 2025년 1월 21일(금)까지 진행된 교직과정 비교과 프로그램 공모전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편안히 휴식 중인 또는 열심히 자기개발을 하고 있는 방학 중에 참여해 주신 재학생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신중하고 엄격한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자가 선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수상하신 재학생 여러분 모두 축하드립니다.- 공모전 심사결과 -1. 최우수상 - 정*아(중등특수교육과)2. 우수상 - 강*은(간호학과)3. 장려상 - 김*지(뷰티디자인학과)- 시상 내역 - 최우수상 - 200,000원우수상 - 130,000원장려상 - 70,000원"축하드립니다"
2025.02 11 -
현직교사 멘토링 프로그램 MOOC 강좌 게시 안내
교직부에서는 지난 1월달에 진행한 간호학과, 식품영양학과, 산업광고심리학과, 뷰티디자인학과의현직교사 멘토링 프로그램의 영상을 대전대학교MOOC 온라인 강좌로 게시합니다.본인 학과의 멘토링을 수강하지 못했거나 다른 교과 영역의 멘토링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강좌를 신청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현직교사 선배님들의 임용 노하우와 교과별 학교현장 업무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조하여 수강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다 음-가.프로그램명: 현직교사 멘토링나.내용-선배 교사의 임용 학교 노하우- 교과 영역별 혁교 현장 업무 이해다. 수강 대상-교직이수 예정자 및 희망자라.기간:2024. 2.7.(금) ~ 2024. 2. 28.(금)마.수강 방법:대전대학교 MOOC 강좌 수강
2025.02 07 -
교직과정 비교과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안내
교직부에서 예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제안서를 제출해주세요. 심사를 통해 상장 및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 래 -1. 신청대상 : 교직학과 교직이수예정자 및 희망자, 중등특수교육과 재학생 개인 혹은 팀(최대 4인)(중복참여 가능)2. 공모전 접수 기간 : 2024. 12. 30.(월) ~ 2025. 1. 17(금)3. 공모 분야 - 예비교사의 미래사회 및 학교현장의 이해 관련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 - 수업설계 및 수업실연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 - 전문업무(보건, 영양, 상담, 특수교육)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 - 예비교사의 교직 적성 및 인성을 높일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 - 교직 기본이수 과목에 대한 학업역량을 높일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 ※ 예시) 예비교사의 정신적 성숙과 마음건강을 도와줄 수 있는 명상 프로그램 예비교사의 생활지도 및 상담 능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 현장 연계(예비교사-현직교사 협업) 프로그램 기획 시 가산점 부여4. 제출서류(첨부파일 참고) - 필수 : 교직과정 비교과 프로그램 제안서 1부,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1부 - 선택 : 최대 3분 분량의 제안 프로그램 소개 영상 1개 (영상은 참가자가 제안하는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로만 활용되며 지정된 형식 없음, 심사 시 가산점 없음)5. 신청방법 : 제출 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6. 공모전 일정제안서 접수 기간2024. 12. 30.(월) ~ 2025. 1. 17.(금)제안서 심사2025. 1. 18.(토) ~ 2025. 1. 20.(월)수상작 발표2025. 1. 21.(화)(에정) (수상자 홈페이지 공고)수상 프로그램 개설2025학년도 상반기(예정)7. 참여 혜택 : 수상자 상장(총장상) 및 시상금 지급, 참여자 전원 드림포인트(비교과 포인트) 제공 - 최우수상(1명/팀) : 200,000원 - 우수상(1명/팀) : 130,000원 - 장려상(1명/팀) : 70,000원 ※ 시상 인원은 참여자(팀)수 및 심사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8. 심사기준구분심사내용배점효과성예비교사로서 역량 강화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되는가?20현실성교수자, 강의실, 기자재 등 현실적 여건을 고려하여 실제 운영이 가능한가?20지속성학생의 호응도 등 향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개설이 가능한가?20창의성제안 내용이 참신하고 기존 프로그램과의 차별성이 있는가?20충실성제안서에 필수적인 내용(목표, 계획 등)이 충실한가?20총계1009. 유의사항 - 개별 참여자 프로그램 1개 이상 복수 제안 가능 - 교직부 상황에 따라 수상 프로그램의 운영 시기 및 운영 여부 변동될 수 있음 - 타인(교)의 저작물을 무단 도용하거나,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자격 박탈 및 시상금 회수 - 본 공모전 수상작의 저작권은 대전대학교로 귀속되며, 추후 교육적 목적으로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자료로 활용 될 수 있음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이미 운영 중인 프로그램과 중복되거나, 작성 서식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음
2025.12 30
자료실
-
2025학년도 교직이수 오리엔테이션 자료
2025학년도 교직이수 오리엔테이션 자료입니다.
2025.03 21 -
2024학년도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우수사례 및 성과평가 발표 영상 자료
2024학년도에 교직부에서 진행한 비교과프로그램 중 참여 우수사례 및 성과평가 발표 중 우수사례 영상 자료를 공유하오니 "교직부에서 이런 비교과프로그램을 진행하는구나" 등의 내용을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많은 비교과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5.03 05 -
★ 교육봉사활동 학점이수 안내 (자료첨부) ★
[교육봉사활동] 학점이수 안내2009학년도 이후 입학자의 교직필수이수과목인 『교육봉사활동』과목의 수강 및 학점이수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내 용교 육 봉 사 활 동이수구분교직과목과 목 명교육봉사활동학점체계ㆍ2학점 (1학점 = 30시간, 총 60시간 이수)ㆍ2급 정교사 및 영양교사 자격증 취득희망자는 반드시 이수해야 함이수절차수강신청 ⇒ 봉사활동 실시 전 교육봉사활동 승인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계획서, 교직부(6호관 3층) 제출⇒ 봉사기관인정 승인 통보 ⇒ 교육봉사활동 실시 ⇒학기말에 60시간 “교육봉사활동 확인서” 제출⇒ 성적표에 Pass확인봉사시간 및학점인정기준ㆍ2학년 1학기~4학년 2학기 동안 이수한 시간만 인정됨. ㆍ교직부에 제출하여 승인 된 기관만 인정됨.ㆍ2학년 1학기~4학년 2학기 중 총 60시간을 이수하여야 함. 여러기관에서 봉사활동 할 경우 활동 확인서를 취합하여 제출된 경우만 인정됨.ㆍ해당학기에 수강신청 및 교육봉사활동 승인 신청서를 제출하였으나 결과를 제출하지 못하였을 경우, 반드시 교직부에 상담 해야함.ㆍ수강신청은 교직과목으로 신청하며, Pass/Fail 로 처리됨.봉사인정기관및 활동범위ㆍ유치원 및 초등 중등ㆍ특수학교, 어린이집 등에서 학습도우미(보조교사), 부진아학생지도, 방과 후 학습지도, 등하교지도, 다문화가정 학습도우미 등ㆍ장애아 복지시설 자원봉사 등기타사항ㆍ 교육봉사학점인정과 관련하여 제출된 모든 제출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ㆍ 교육봉사 관련 양식은 교직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교육봉사활동일지] 내용이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교원자격증 발급이 불가합니다.대 전 대 학 교 교 직 부 장
2024.08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