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주얼
학사공지
-
2025-1학기 공통 외국어 및 종합시험 유의사항 안내
2025-1학기 외국어 및 종합시험 수험번호,시험장소,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시험에 응시하는 원생분들은 필히 확인하시고 안내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수험번호는 첨부된 엑셀파일 목록을 확인하여 주세요!■공통 외국어 및 종합시험 유의사항■1.유의사항가.수험생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시험시간10분전까지 입실하여야 한다.나.입실 시 휴대폰은 전원을 종료하여 가방에 넣어둔다.만약,시험 중 휴대폰을 꺼내 놓을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퇴장 조치한다.다.시험답안지 및 문제지에 소속 학과,수험번호,성명을 기입한다.라.답안지 작성은반드시 검정색 볼펜(싸인펜)을 사용하여야 한다.(연필사용 및 답안지에 특별한 부표 표시 등의 경우엔0점처리)마.수험생은 답안지에 감독관의 날인을 받아야 한다.(신분증으로 확인)바.수험생이 부정행위시에 감독관은 퇴장을 명한다.사.답안작성을 완료한 자는 문제지와 답안지를(본인 수험번호 기재)책상에 엎어 놓고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조용히 퇴실한다.2.시험시간표시 험 일시험장 입실시 험2025. 04. 05(토)09:50까지 입실10:00 - 11:00※전공외국어 및 종합시험은 각 학과별로 진행함3.시험장소:대전광역시 동구 대학로62(용운동)대전대학교30주년기념관 교양관구분수험번호시험장소(30주년기념관 교양관)일반대학원석사1001~10524층413호박사2001~20551층109호경영행정·사회복지·상담대학원6001~60124층417호교육대학원8001~8013보건의료대학원9001~90084.합격자 발표2025년05월 08일(목)15:00이후예정 대학원 홈페이지-학사공지붙임1.외국어시험대상자 수험번호1부 2.종합시험대상자 수험번호1부.끝.
2025-03-27
-
2025학년도 1학기 후지급 장학금 신청 안내
2025-03-24
-
대전대학교 기관생명윤리위원회 (IRB) 심의신청 안내
2025-03-20
-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추가2차 등록금/연구등록금/논문지도비 납부기간 안내
학년도1학기 대학원추가2차등록금 납부안내 >구 분납부기간대상방법비고추가2차 등록등록금 고지서조회3. 21(금) ~등록금 납부기간납부 대상자통합정보시스템 조회등록금3. 21.(금) ~ 3. 25.(화)재학생하나은행 전국 지점연구등록금수료생연구등록금공지사항 참고논문지도비논문지도 수강생논문지도 수강신청 및 납부1.등록금 납부가.재학생 등록금 납부기간:2025. 3. 21.(금) 09:00 ~ 3. 25.(화) 23:00 ※연구등록금(수료생),논문지도비 기간 동일나.등록금 납부방법:개별 가상계좌 입금(전액 납부) ※등록금,논문지도비는 분리 고지되며,각각의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 입금하도록 유의다.등록금고지서출력:통합정보시스템(로그인)➠학생서비스➠대학원➠등록금고지서 출력2.유의사항 -논문지도 수강 대상자의 경우반드시논문지도비를 납부하여야 함 - 등록 대상자가기한 내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대상자가 됨- 기타 유의사항 하단붙임 참조☎등록금 문의:대학원 학사관리팀(***-***-****)☎장학금 문의:대학원 학사관리팀(***-***-****)☎학자금 대출: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1599-2000)☎논문지도 문의: 대학원 학사관리팀(***-***-****)
2025-03-20
-
2025-1학기(2025년 8월 학위취득예정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2025-1학기(2025년 8월 학위취득예정자)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사항을 안내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절차에 따라 관련 자료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주요일정 및 관련사항- 학위청구논문심사를 포털로그인-통합정보시스템-학위논문신청 후,서류 제출기간에관련서류를 대학원 학사관리팀에 제출- 학위청구논문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심사료 고지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기간 에 신청을 해야 함※ 대학원 수료생 연구등록 관련 내용 안내 변경 전 구분과정적용대상학칙 내용일반대학원박사(4학제)석·박사2019학년도 입학자까지수료 후 논문 미제출자*연구등록금 10% 1회 납부석·박사통합과정 및 공학계열학과, 한의학과, 군사학과, 물리치료학과, 융합컨설팅학과 및 생명보건학과 박사과정의 학생 변경 후 (2020학번부터 적용)관련 가. 「대학원 학칙」제10조(등록) 제3항제10조(등록) (중략)③ 수료 후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고자 할 경우에는 등록금의 10%를 1회 납부하고 연구등록을하여야 한다. 다만, 특수대학원은 제외한다.(신설 2019.10.16.)(변경 2022.4.27.)나. 「대학원 학칙」제17조(수업연한, 재학연한, 논문 제출기간) 제4-5항제17조(수업연한, 재학연한, 논문 제출기간) (중략)④ 석사학위청구논문은 과정 수료 후 3년, 박사학위청구논문은 과정 수료 후 5년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이 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학위청구논문을 제출 할 수 없다.(생략) (변경 2019.10.16.)⑤ 제4항의 학위청구논문 제출기한을 경과한 학생 중 정당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대학원장이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처 1회에 한하여 3년의 범위에서 학위청구논문 제출 기회를 추가로 부여할 수 있으나, 이 경우 석사과정은 1개 학기 이상 등록하고 추가로 6학점 이상을 취득하여야 하며, 박사과정(석·박사통합과정 포함)의 경우 2개 학기 이상 등록하고 추가로 9학점 이상을 취득하여야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다. 다만, 특수대학원은 제외한다.(신설 2019.10.16.)(변경 2022.4.27.)2. 요약내용구분과정적용대상학칙 내용일반대학원석사박사석·박사2020학년도 입학자 중 수료 후 논문 미제출자* 연구등록금 10% 1회 납부 (학위청구논문 제출기간)(연구등록금 미납 시석사과정은 3년, 박사과정은 5년을 경과한 후에는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없다.)구분과정적용대상학칙 내용일반대학원석사박사석·박사2020학년도 입학자 중 연구등록금 납부 후 논문제출기간 내 논문 미제출자* 대학원위원회 심의 이후석사과정은 1개 학기 이상 등록하고 추가로 6학점 이상을 취득하여야 하며, 박사과정(석·박사통합과정 포함)의 경우 2개 학기 이상 등록하고 추가로 9학점 이상을 취득하여야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다.가.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1) 석사학위① 수료자 및 2025-1학기 수료예정자(수료조건-등록학기, 학점, 선수과목, 논문지도과목)②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 합격자③ 2회 이상 논문지도 과목을 이수한 자 및 이수 예정자(수료 후 석사 3년 초과된 경우는 1회 추가 이수) ④ 논문계획서를 제출하고 예비발표에 합격하여 그 결과보고서가 제출된 자⑤ 연구논문게재확인서 및 실적물 제출 가능자(한의학과 석사과정만 해당)_박사과정 요건의 70%⑥ 외국인은 토픽 4급 이상 취득자 (2) 박사학위 ① 수료자 및 2025-1학기 수료예정자(수료조건-등록학기, 학점, 선수과목, 논문지도과목)②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 합격자③ 3회 이상 논문지도과목을 이수자 및 이수 예정자(수료 후 박사 5년 초과시는 1회 추가 이수)④ 논문계획서를 제출하고 예비발표에 합격하여 그 결과보고서가 제출된 자.⑤ 연구논문의 게재확인서 및 실적물 제출 가능자(연구논문게재예정증명 제출 불가)※ 졸업요건을 위한 학술지게재논문은 본교 대학원 입학일자 이후, 대전대학교 또는 대전대학교 대학원 소속으로 발표한 논문이어야 함.⑥ 외국인은 토픽 4급 이상 취득자 나.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기간(통합정보시스템): 2025.04.14.(월) ~ 04.17(목)다. 신청방법:포털로그인 > 학생서비스 > 대학원 > 학위논문 신청> 동일창의 가운데(신청클릭)라. 심사료 납부기간: 2025.04.21.(월)~04.24(목) 마. 심사료 (1) 논문심사 신청기간에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 납부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로 납부함.(2) 심사료: 석사과정 200,000원, 박사과정 700,000원(3) 납부고지서 출력 방법: 포털로그인 > 학생서비스 > 대학원 > 등록금고지서 출력 > 고지서구분(논문심사비) > 출력2.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류 제출가. 제출기간: 2025.04.21.(월)~04.24(목)나. 제출서류 및 방법: 각 학과로 제출(1) 학위청구논문 심사원 1부(2) 추천서 1부(3)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4)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제청서 1부지도교수님에게 논문심사위원 추천 받은 후 입력>※ 외부심사위원 제출 서류외부 심사위원에 대한 논문심사비 지급(연말정산 등)을 위해 반드 시 제출>① 학위청구논문 외부심사위원 추천서 1부서식 첨부>② 통장 사본 1부③ 주민등록증 사본 1부④ 외부심사위원 개인정보제공동의서(외부 심사위원 서명 필) 1부서식 첨부>⑤ 재직증명서 1부* 타 대학 전임교원 재직증명서는 재직기관의 홈페이지에 직위가 표시 되어 있는 화면 출력물도 대체 가능함(5) 연구논문게재실적확인서 및 실적물 1부–한의학과 석사과정 및 박사학위과정에 해당서식 첨부>(6) 논문심사비 납부 영수증 1부(미납 시 학위청구논문심사원 접수 불가) 다. 논문심사신청서는 포털로그인 >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 후 출력라. 논문심사신청서 출력 방법포털로그인 > 통합정보시스템 > 학위논문 신청클릭 > 동일창의 가운데(신청클릭) > 출력 〔학위청구논문심사원, 추천서, 학위논문연구윤리확인서〕 마. 학위청구논문심사위원제청서 출력 방법 통합정보시스템 > 학위청구논문심사위원입력클릭 > 오른쪽 상단(신규클릭) > 심사위원구분, 내/외부교수구분, 심사위원 입력 > 저장 > 조회 > 학위논문심사위원제청서 출력※ 논문지도교수님에게 논문심사위원 추천받은 후 입력3. 논문심사 위원 추천※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은 대학원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된 심사위원으로 위촉 하므로 변경 불가가. 석사학위 심사위원: 3명나. 박사학위 심사위원: 5명(외부심사위원 2명 포함)다. 추천방법 (1) 논문지도 교수가 추천(2) 논문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가 아닌 논문심사위원 중 지정(3) 박사과정 5명의 심사위원 중 3명은 교내 교수, 2명은 외부인으로 선정(4) 논문심사위원의 위촉: 논문지도 교수의 추천으로 교원 또는 학계의 권위자 중에서 대학원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된 심사위원으로 위촉함.4. 논문심사 기간: 2025.05.01.~06.305. 학위청구논문 심사 철회 신청기간: 2025.05.14.(수)~05.16(금)철회기간 이후에는 논문철회 및 심사료 환불 불가(철회요청서를 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후 통장사본과 함께 소속학과에 제출, 학과에서는 전자공문으로 철회 요청) 6. 최종 학위논문(완제본) 서류 제출 방법가. 도서관 홈페이지에 논문 원문을 먼저 업로드 한 후, 대학원 학사관리팀에 완제본 논문 및 논문신청서류 제출나. 도서관 논문 원문 업로드(1)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제출](http://dju.dcollection.net/jsp/index.jsp)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2)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저작권동의서’ 및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를 출력(3) 문의처: 도서관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담당자 ☎(042)280-2682 다. 완제본 학위논문 및 학위신청 제출서류(1) 제출기간: 2025.07.01.(화)~07.03(목)(2) 제출처: 대학원 학사관리팀 10513호실(지산도서관 5층), 대학원 ☎(042)280~4122(3) 완제본 논문 제출권 수① 석사: 검정 하드커버 4부(단, 법학석사 5부)② 박사: 검정 하드커버 4부(단, 법학박사 5부)※ 공통: 심사위원 전원의 자필 서명 및 사인(최소 1권은 원본, 나머지는 칼라복사 가능)○ 표지, 표지내지 년․월표기:8월(1학기), 2월(2학기) ⇒ 2025년 8월○ 제출내지 년․월표기:4월(1학기), 10월(2학기) ⇒ 2025년 4월○ 인준내지 년․월표기: 6월(1학기), 12월(2학기) ⇒ 2025년 6월(4) 최종 학위신청 제출서류① 석.박사 학위신청서 1부② 학위청구논문중간심사결과보고서 1부③ 학위청구논문최종심사종합보고서 1부④ 학적부인적사항확인서 1부⑤ 학위논문저작권동의서 1부⑥ 학위논문제출확인서 1부 ⑦ 학위청구논문제목변경원 1부(논문제목변경원은 최종논문 제출 시 1번만 제출함)1) 논문심사 시 논문 제목이 변경된 경우, 통합정보시스템에서 논문제목 변경 후 변경원을 출력하여 지도교수, 학과장의 확인을 받은 후 제출함(최종 논문제목과 인준논문의 제목이 반드시 동일하여야 함)2) 변경방법: 통합정보시스템 > 논문 > 논문제목변경메뉴 선택(①조회, ②‘제목변경’클릭 후 ‘논문제목변경후’란에 작성, ③저장⑧ 논문표절검사결과확인서 1부(평균 설정조건 15%이내)검사결과확인서 출력 후 지도교수 확인 날인 후 제출>1) 접속사이트 https://djugrad.copykiller.co.kr/(카피킬러 고객센터:1588-9784)2) 대전대학교 포털로그인 > “표절검사”(오른쪽 상단) 클릭하여 표절검사 가능※ 표절검사 사용매뉴얼:https://djugrad.copykiller.com/document/1464671242/index.html#/1☞ 표절기준(6어절) / 인용.출처표시문장(포함)/ 목차.참고문헌(제외)☞ 논문작성중 표절방지프로그램을 활용 참고문헌 인용을 정확하게 표기하며 또한 심사과정에서 지속적 검사로 표절률을 점차적으로 낮추도록 심사단계에서 활용(표절률10% 이내 유도)☞ 검사결과화면에서 다운로드시 기본보기로 다운로드⑨교육부 설문지: 추후 공지예정임(교육부 공문접수 후 안내)라. 학위신청서류 입력 및 출력기간:2025.07.01.(화) ~ 07.03.(목)마. 학위신청서류 입력 및 출력방법 (1) 포털 로그인>통합정보>학생서비스>대학원>학위청구논문최종심사원출력메뉴 클릭>오른쪽상단>신규 클릭>〔①학위청구논문중간심사결과보고서, ②학위청구논문최종심사종합보고서, ③학적부인적사항확인서, ④학위신청서〕 출력(2)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 방법① 학위청구논문중간심사결과보고서서식> 출력〉논문 심사〉심사의견기재(논문심사위원장)〉심사위원장 확인〉제출② 학위청구논문최종심사종합보고서서식> 출력〉논문 심사〉심사위원 전원판정, 날인〉 종합심사요지기재(논문심사위원장)〉심사위원장확인〉제출※ 중간논문심사와 최종논문심사 직전에 심사보고서 서식을 출력하여, 심사위원에게 전달 후 논문심사 발표 진행7. 붙임자료: 학위논문 작성지침 1부. 끝.2025. 03. 17.대 학 원 장
2025-03-17
-
2025학년도 1학기 RA장학생 추천 추가기간[1차·2차] 안내
2025-03-12
학사Q&A
(기타)공지사항
-
2025년 해양법 전문인력 양성사업 추가모집 안내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은 해양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해양법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5년 추가모집 공고와 첨부자료를 공고하오니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가. 내 용 : 2025년 해양법 전문인력 양성사업 추가 모집 공고나. 지원사업 (1) 해양법 전공 대학원생 연구지원 (4) 학위후 연구자 공동연구 지원 (5) 해양법 전문가 공동연구 지원*지원사업 '(2)해양법 해외 단기아카데미 참가 지원, (3) 해양법 관련 국제기구 인턴 활동지원'은 추가 모집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다. 신청서 접수일자 : 2025. 3. 7(금) ~ 2025. 3. 20(목), 18:00라. 제출서류 및 상세내역 : 첨부파일 참조붙임 1. [공고] 2025년 KIOST 해양법 전문인력 양성사업 추가 모집 공고 2. [별첨] 2025년 KIOST 해양법 전문인력 양성사업 추가 모집 공고_별첨 3. (추가모집) 신청서 및 제출서류 양식 4. 2025년 해양법 전문인력 양성사업_포스터_추가모집. 끝.
2025-03-10
-
2025 AURI 석·박사과정 연구지원 프로그램 모집 안내
건축공간연구원은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8조 1항에 근거하여 설립된 국무조정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 국책연구기관입니다.건축공간연구원은 신진 연구인력 양성 및 기관의 연구성과 확산을 위해 매년 건축·도시·조경 분야 석·박사과정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인'AURI 석·박사과정생 연구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가. 명 칭 : 2025 AURI 석·박사과정 연구지원 프로그램나. 모집기간 : 2025.3.4.(화) ~ 3.20.(수)다. 활동기간 : 2025.4.1.(화) ~ 10.31.(금), 총 7개월라. 모집개요1) 모집 대상 : 건축·도시·조경 관련 분야 석·박사과정생2) 모집 인원 : 10인 이내3) 모집 분야 : 공공건축, 스마트도시, 건축규제혁신, 한옥·건축문화자산, 경관, 마을재생, 농어촌재생, 고령친화정책, 주거문화정책, 보행환경, 범죄예방환경, 녹색건축, 건축물관리지원 관련 연구분야 中 택14) 결과 발표 : 3.26.(수), 이메일로 개별 통보 예정5) 제출 서류 : 신청서 및 연구계획서 1부, 지도교수 동의서 1부, 재학증명서 1부6) 제 출 처 : 이메일(****************)붙 임 1. 2025 AURI 석·박사과정 연구지원 프로그램 모집 공고 1부. 2. 지원서 작성양식 1부. 3. 2025 AURI 석·박사과정 연구지원 프로그램 포스터 1부. 끝.
2025-03-05
-
2025년 석·박사 및 대학(원)생 논문 지원 사업 안내(대한적십자사/인재개발원)
대한적십자사는 국제법(제네바협약)과 국내법(대한적십자사 조직법)에 따라 국제인도법을 연구보급하고 있습니다. 국제인도법은 무력충돌 시 적대행위에 가담하지 않거나 더는 가담할 수 없는 사람들을 보호하고 전투의 수단과방법을 규제하는 국제공법 분야입니다. 국제인도법 논문 지원 사업을 공고하오니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5-02-10
-
2025년 전반학기 국방대학교 학위과정 학점교류 수강신청 안내
국내대학간 학점교류 협정에 따라 [2025년전반학기 국방대학교학위과정 학점교류 수강신청 사항]을 붙임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이 있는 학우분들께서는 대학원 학사관리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지원자격 : 대학원생으로 소속 대학원장 및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2. 수강신청 방법가.대전대학교 대학원 학사관리팀에 국방대학교 학점교류 신청(본인) ⇒ 대전대학교 대학원에서 국방대로 공문제출 ⇒ 학점교류 신청결과 및 학번 안내(국방대→본인)나. 학번 생성 및 수강과목 입력, 출입등록 등 일반사항 안내(국방대학교 관리대학원)다. 학점교류 수강 가능한 학점 한도는 소속 대학의 규정에 따름3. 추천기한: 2025. 2. 10.(월) 16:00까지(공문도착 기준)4. 학사일정 가. 학점교류 수강신청 접수: 2025. 2. 10.(월) 16:00까지(공문도착 기준) 나. 학점교류 수강신청 정정: 2025. 3. 4.(화) ~ 3. 6.(목) 다. 전반학기 학사일정: 2025. 3. 4.(화) ~ 6. 21.(토)5. 학점교류 수강 완료 후 성적확인 절차∙ 성적 확정 이후 학생 소속 대학(원)으로성적 공문 발송6. 개설과목 강의계획서 조회 ∙ 국방대학교 국방관리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7. 기타 안내사항가. 대학원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개설과목 중 일부 과목이 폐강될 수있으며, 폐강과목이 있을 경우 학생에게 개별 통보나. 수강신청 후 변동사항(수강 정정 및 취소)이 있을 경우 반드시 대전대학교 대학(원)에통보 요망다. 기타(교육운영) 문의사항은 국방대학교 국방관리대학원 교학처로 문의※ 연락처 : 주간 석.박사 ☎ 041)831-5322/ 야간석사 ☎ 041)831-5325
2025-02-04
-
2025학년도 1학기 충남대학교 대학원 학점 교류 안내
국내대학간 학점교류 협정에 따라 [2025학년도 1학기 충남대학교 수학 안내]를 붙임과 같이 안내드리오니,관심이 있는 학우분들께서는 대학원 학사관리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지원 자격:소속 대학교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2.주요 일정 가. 추천기한 : 2025.1.17.(금)까지 나. 선발결과공지 : 2025.1.23.(목) 예정※선발 결과 소속 대학으로 공문 송부(임시학번 문자 통보) 다. 수업기간 : 2025.3.4.(화) ~6.20.(금)※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라. 성적 송부 : 2025.7.11.(금) 예정※예정소속 대학으로 공문 송부3.수강신청 일정가. 개설교과목 열람 : 2025.1.15.(수) 예정 나. 예비수강신청 : 2025.1.31.(금) ~ 2.3.(월) 다. 수강신청 : 2025.2.5.(수) ~2.11.(화) 라. 수강신청변경 : 2025.3.4.(화) ~ 3.10.(월) 마. 수강신청취소: 2025.3.24.(월) ~3.27.(목)▶수강제한과목:대학영어1·2,기초글쓰기,사회봉사,백마인턴십,교육봉사,교육실습,현장실습 외※ 타교생 수강신청의 일부 과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수강 신청 가능 여부 개설학과에 꼭 확인 후 신청4.성적평가 가.성적평가:학부 과정은 전체 상대평가 적용(대학원은 대학원별 학사운영규정에 따름) -예외:이론 강의를 병행하지 않는 실험(실습‧실기)과목,수강인원이15명 미만인 과목,교직과목,평생교육사 과목,군사학 과목, LINC3.0사업단 과목,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과목, DSC공유대학 과목 나.성적표기:백분율(실점수) 다.성적발표: 2025. 7. 11.(금) 14:00예정▢ 기타 자세한 사항은충남대학교 학사지원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01-08
-
2025학년도 1학기 한남대학교 대학원 학점 교류 안내
국내대학간 학점교류 협정에 따라 [2025학년도 1학기 한남대학교 수학 안내]를 붙임과 같이 안내드리오니,관심이 있는 학우분들께서는 대학원 학사관리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지원자격- 소속 대학교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2. 추천기한- 2025. 02. 05.(수)까지 3. 수업안내1) 수업기간 : 15주 및 보강기간 / 2025. 03. 04.(화) ~ 2025. 06. 24.(화) 4. 수강신청 1) 수강신청기간 :2025. 02. 18.(화) 10:00 ~ 02. 20.(목) 21:002) 수강신청변경기간 : 2025. 03. 04.(화) 10:00 ~ 03. 10.(월) 21:003) 수강포기기간 : 2024. 03. 18.(화) ~ 03. 19.(수) 4) 수강신청절차① 타 대학원으로부터 학점교류 희망자 명단 접수 ② 학점교류 희망자 임시학번 생성 후 개별 공지③ 개별 부여된 임시학번을 통한 수업계획서 열람 및 수강신청5. 성적발표1) 성적평가 : 절대평가 2) 성적표기 : 백분율로 산정한 실제점수3) 성적인정 : 출석시수의 3분의 2이상 출석자4) 성적송부 : 성적확정일(2025. 07. 02.(수)) 이후 소속 대학으로 송부6. 유의사항1) 수강신청 교과목은 최소 수강인원 미달로 인해 폐강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학생에게 개별 통보함.2) 수강신청 교과목 변경 및 수강포기와 같은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반드시 한남대학교 대학원 교학팀으로 안내 바람.▢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남대학교 대학원 교학팀 수업담당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