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주얼
학사공지
-
2024학년도 2학기 후지급 장학금 증빙서류 변경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후지급 장학금의 공공인재장학금 제출 증빙서류를 변경하오니 해당학과 학생은 변경된 증빙서류로 제출 하시면 되겠습니다.붙임 2024-2학기 후지급 장학금 신청 안내문 (변경) 끝.
2024-10-10
-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특수대학원 신(편)입학전형 모집 안내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편)입학 전형 모집안내*세부사항은 붙임 2025학년도 전기 신(편)입학전형 모집요강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붙임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편)입학 모집 요강
2024-10-04
-
2025학년도 1학기 일반, 특수대학원 재입학 신청 안내
붙임 재입학 원서
2024-10-04
-
2024학년 2학기 계약학과 장학금(IT소프트웨어공학과)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계약학과 장학금신청안내1. 대상: 2024학년도 2학기 IT소프트웨어공학과 재학생2. 장학종류 및 증빙서류구분장학명자격요건장학금액 (수업료 기준)증빙서류비고일반대학원계약학과장학금IT소프트웨어공학과 재학생17.5%신청서※상기 장학금액은 장학예산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3. 신청 절차4. 신청 기간가. 통합정보시스템 입력(학생): 2024.10.07.(월) 10:00 ~ 2024.10.17.(목) 17:00까지나. 공문 제출(학과): 2024.10.18.(금) 12:00까지(기한 내에 미제출 시 장학금 지급 불가)5. 신청 방법(학생):통합정보시스템에 입력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학과사무실에 제출① 본교 통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대학원] -> [개인정보관리] -> [신상]탭 클릭하여 장학계좌정보 확인(계좌정보가 없을 경우, 본인명의의 계좌 등록) ② 통합정보시스템의 [대학원] -> [기타장학신청] 메뉴 클릭③ 신청할 장학명을 클릭한 뒤, 하단의 상세신청정보 입력 후 신청 버튼 클릭④ [장학금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내용을 작성⑤ [장학금 신청서]를 기간 내에 학과사무실에 제출⑥ 학과사무실에서 취합하여 대학원 학사관리팀으로 일괄 제출6. 유의사항가. 장학금은 예산의 범위에서 대학원운영위원회 심의 기준에 따라 장학금 종류별로 일정 비율을 정하여 지급함나. 장학금 총 지급액(고지서선감면+후지급)은 등록금액을 초과할 수 없음다. 장학금 신청서 확인 후 본인명의 계좌번호로 지급함라. 신입생 중 지도교수가 정해지지 않았을 경우, 지도교수 서명란을 공란으로 기입마. 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로 학자금 지원을 받은 경우, 대학원 학사관리팀에서 장학재단에 우선 상환하고 남은 차액은 본인 계좌로 지급함.
2024-10-04
-
2024학년도 2학기 후지급 장학급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후지급 장학금 신청 안내1. 대상: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RA장학생, GKS정부초청장학생, 군 위탁생 제외)2. 장학종류 및 증빙서류구분장학명자격요건장학금액 (수업료 기준)증빙서류비고일반대학원연계장학금본교 학부 또는 대학원 졸업자입학금 전액본교 졸업증명서재학 중 1회 지급혜화가족장학금혜화학원 산하기관에 재직 중인 자 및 배우자, 직계가족(한방병원 전공의 포함)20%재직증명서,가족관계증명서(본인이 아닐 경우)재직기간 필수 표기교직원장학금본교 교직원(직원, 교수, 강사, 조교) 및 퇴직자(배우자, 직계가족 포함)20%재직증명서재직기간 필수 표기직계가족장학금본교에 직계가족 중 2명 이상이 재학 중인 자각 50만원가족관계증명서관계 및 소속 필수 표기공공인재장학금정부기관(공공기관), 교육기관에 재직 중인 자20%공통: 재직증명서재직기간 필수 표기*아래 각 법률에 의거하여 지급● 공무원(교사)공무원연금가입증명서● 교직원 및 사립교사사학연금가입증명서● 보육교사-어린이집 인가증-보육교사 자격증협력기관장학금본교와 협력(협약)관계에 있는 기업체 임직원으로 3년 이상 재직 중인 자 20%재직증명서재직기간 필수 표기TA장학금인문사회계열 재학생으로서 전일제 수업이 가능하고 직전학기 학과별 재학생이 10명 이상인 학과의 학과장이 추천한 학생(과정별 10명 당 1명 추천가능)20%학과장추천서 및 4대보험확인서외국인장학금외국인으로 토픽(한국어능력) 5급 이상자토픽5,6급(10%)한국어능력시험 성적증명서급수별 1회에 한함특수대학원본교출신자장학금본교 학부 또는 대학원 졸업자20%본교 졸업증명서교직원장학금본교 교직원(직원, 교수, 강사, 조교) 및 퇴직자(배우자, 직계가족 포함)20%재직증명서재직기간 필수 표기교사장학금-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자(기간제교사 포함)-교육대학원 및 상담심리학과 학생에 한함20%재직증명서재직기간 필수 표기공무원장학금국가직 또는 지방직 공무원으로 재직 중인 자20%재직증명서,공무원연금가입증명서재직기간 필수 표기협력기관장학금본교와 협력(협약)관계에 있는 기업체 임직원으로서 3년이상 재직 중인 자20%재직증명서재직기간 필수 표기사회복지장학금-사회복지시설 근무 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경영행정·사회복지·상담대학원에 사회복지학과 학생에 한함10%재직증명서 또는 자격증 사본재직기간 필수 표기※상기 장학금액은 장학예산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공공인재장학금- 정부기관에 대한 인정은 「정부조직법」에의거하여 정부기간에서 재직 중인 공무원 혹은 군인으로 한함.- 공공기관에 관한 인정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 「지방공기업법 제2조」,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2조(단, 출자기관 재직 중인 자 제외)」 에 의거하여 기준으로 함.3. 신청 절차4. 신청 기간가. 통합정보시스템 입력(학생): 2024.10.07.(월) 10:00 ~ 10.17.(목) 17:00 까지나. 공문 제출(학과): 2024.10.18.(금) 12:00까지(기한 내에 미제출 시 장학금 지급 불가)5. 신청 방법(학생):통합정보시스템에 입력 후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학과사무실에 제출가. 본교 통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대학원] -> [개인정보관리] -> [신상]탭 클릭하여 장학 계좌정보 확인(계좌정보가 없을 경우, 본인명의의 계좌 등록) 나. 통합정보시스템의 [대학원] -> [기타장학신청] 메뉴 클릭다. 신청할 장학명을 클릭한 뒤, 하단의 상세신청정보 입력 후 신청 버튼 클릭라. [장학금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내용을 작성마. [장학금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기간 내에 학과사무실에 제출바. 학과사무실에서 취합하여 대학원 학사관리팀으로 일괄 제출6. 유의사항가. 장학금은 예산의 범위에서 대학원운영위원회 심의 기준에 따라 장학금 종류별로 일정 비율을 정하여 지급함나. 장학금 총 지급액(고지서선감면+후지급)은 등록금액을 초과할 수 없음다. 장학금의 증빙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로 제출해야 하고, 허위 증명서류 제출 및 자격요건 미달로 판단될 경우, 선정에서 제외함라. 장학금 증빙서류 확인 후 본인명의 계좌번호로 지급함마. 2개 이상의 장학종류에 해당할 경우, 가장 금액이 큰 장학금을 지급함바. 신입생 중 지도교수가 정해지지 않았을 경우, 지도교수 서명란을 공란으로 기입사.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로 학자금 지원을 받은 경우, 대학원 학사관리팀에서 장학재단에 우 선 상환하고 남은 차액은 본인 계좌로 지급함.
2024-10-04
-
2024-2학기 공통 외국어 및 종합시험 유의사항 안내
2024-2학기 외국어 및 종합시험 수험번호,시험장소,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시험에 응시하는 원생분들은 필히 확인하시고 안내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수험번호는 첨부된 엑셀파일 목록을 확인하여 주세요!■공통 외국어 및 종합시험 유의사항■1.유의사항가.수험생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시험시간10분전까지 입실하여야 한다.나.입실 시 휴대폰은 전원을 종료하여 가방에 넣어둔다.만약,시험 중 휴대폰을 꺼내 놓을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퇴장 조치한다.다.시험답안지 및 문제지에 소속 학과,수험번호,성명을 기입한다.라.답안지 작성은반드시 검정색 볼펜(싸인펜)을 사용하여야 한다.(연필사용 및 답안지에 특별한 부표 표시 등의 경우엔0점처리)마.수험생은 답안지에 감독관의 날인을 받아야 한다.(신분증으로 확인)바.수험생이 부정행위시에 감독관은 퇴장을 명한다.사.답안작성을 완료한 자는 문제지와 답안지를(본인 수험번호 기재)책상에 엎어 놓고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조용히 퇴실한다.2.시험시간표시 험 일시험장 입실시 험2024. 10. 05(토)09:50까지 입실10:00 - 11:00※전공외국어 및 종합시험은 각 학과별로 진행함3.시험장소:대전광역시 동구 대학로62(용운동)대전대학교30주년기념관 교양관구분수험번호시험장소(30주년기념관 교양관)일반대학원석사1001~10614층413호박사2001~20351층109호경영행정·사회복지·상담대학원6001~60173층314호교육대학원8001~8018보건의료대학원9001~90224.합격자 발표2024년11월 06일(수)15:00이후예정 대학원 홈페이지-학사공지붙임1.외국어시험대상자 수험번호1부 2.종합시험대상자 수험번호1부.끝.
2024-09-26
학사Q&A
(기타)공지사항
-
헌법재판연구원 연구인력(일반임기제 4급, 5급) 채용 공고
헌법재판소에서는 헌법재판연구원에서 근무할 역량 있는 연구인력을 아래와 같이 공개 채용하고자 하고자 합니다가. 채용예정 직급·인원 및 담당업무 구 분 인 원 어 권 담당업무 일반임기제 서기관(책임연구관) 0명 어권불문 o 연구과제 기획 및 개발o 연구사업 관리 및 평가o 헌법·헌법재판제도에 관한 연구과제 개발 및 중장기·비교법적 연구o 헌법재판소 판례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o 주요 헌법적 쟁점 조사 및 연구o 헌법상 기본권 및 헌법재판의 심사기준 등에 대한 연구·개발o 학술대회 등 기획 및 관리 등 일반임기제 행정사무관(책임연구관) 0명 어권불문 o 헌법·헌법재판제도에 관한 연구과제 개발 및 중장기·비교법적 연구o 헌법재판소 판례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o 주요 헌법적 쟁점 조사 및 연구o 헌법상 기본권 및 헌법재판의 심사기준 등에 대한 연구·개발o 학술대회 등 국내·외 교류협력 등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공고문 참조나. 응시원서 접수- 접수기간: 2024. 10. 4.(금) ~ 10. 14.(월) 18:00- 접수방법: 헌법재판소 채용시스템(http://recruit.ccourt.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방문, 전자우편, 등기 등 접수불가)다. 기타 문의사항: 헌법재판소 인사과(☏02-708-3512)붙임 1. 헌법재판연구원 연구인력(일반임기제 4급) 채용 공고문 1부.2. 헌법재판연구원 연구인력(일반임기제 5급) 채용 공고문 1부. 끝.
2024-10-08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교·직원 연수」 신규 강사 풀(pool) 모집 안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이하 전문대교협)는 전문대학 고등직업교육의 질 개선 및 미래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대학 교·직원의 교육 및 직무역량 향상을 지원하고자 연수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근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법 제3조(기능) 3. 관련하여, 연수과정의 질 제고를 위해 전문성과 열정을 갖춘 신규 강사 및 연수분야를 발굴하고자 하오니 신규 강사 풀(pool)을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가. 모집분야 : ①교수학습, ②성과관리, ③산학협력, ④교육과정, ⑤직무역량, ⑥진로/취업상담, ⑦ 인포그래픽/시각화, ⑧기타(교육현장 필요 연수 등) 나. 모집기간 : 2024.10.2.(수)~10.25(금) 다. 신청자격 : 아래 자격 중 1개라도 해당되는 자 1) 고등교육기관(전문대학, 4년제 일반대학 등)의 교수·직원 재직 또는 퇴직자 2) 해당 분야에 근무 경력(5년 이상)이 있거나 전문 자격증을 갖춘자 3) 그 밖에 연수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김지은 팀장 02-3145-1249 에 적합하다고 인정되는 자 라.작성 및 신청방법 : [붙임1] 작성양식(서식1~4)를 작성한 후, 공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 제출 1) 작성 서류는 PDF 파일로 제출 2) 전문대교협의 연수과정 커리큘럼 작성 시에는 [서식2]를 선택하여 온라인 원격연수 3시간 기준으로 작성 (전문대교협 연수과정명은 [붙임2] 참조) 3) 전문대교협 연수과정 외 커리큘럼 작성 시에는 [서식3]을 선택하여 작성 4) 커리큘럼 작성 수준은 [붙임3]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서식2], [서식3] 모두 작성 제출 가능 마. 참고 및 협조사항 : 1) 연수 운영 시, 자격요건 충족자 중 커리큘럼에 맞는 강사를 선정하나 강사 풀(pool)을 신청하더라도 강사 위촉을 보장하지는 않음 ※ 커리큘럼 내용에 따라 추가 보완을 요청드릴 수 있음 2) 강사료 등은 전문대교협 내부규정을 준용하여 지급 3) 작성 서류 제출 후 전문대교협 연수신청관리시스템(https://hrd.kcce.or.kr) 회원가입 협조 바. 문의사항: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김지은 팀장 02-3145-1249
2024-10-08
-
고려사이버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겸임·초빙·외래교수(강사) 공개초빙 안내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2025학년도 1학기 겸임교수, 초빙교수, 외래교수(강사)를 공개초빙하고 있습니다. 가.초빙 분야(과목) 및 지원 자격 : 참조 나.지원 기간 :2024. 9. 27(금) 12:00 ~ 10. 8(화) 17:00 다. 지원 방법 : 온라인 지원(본교 홈페이지 상의 온라인 지원서에 직접 입력) 라. 기타 :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참조붙 임 : 1. 고려사이버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겸임교수 공개초빙 공고문 1부.2. 고려사이버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초빙교수 공개초빙 공고문 1부.3. 고려사이버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외래교수(강사) 공개초빙 공고문 1부. 끝.
2024-10-02
-
연구윤리 관련 필독서 및 안내서(5종) 발간 안내
1. 한국연구재단에서 학술 건전성 확보와 책임있는 연구문화 조성을 위해 연구현장에 도움이 되고자 연구윤리 가이드, 교재, 보고서 등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2. 이에 2024년에 발간 한 연구윤리 관련 자료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관련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발간 현황 제목 발간 목적 발간 연월 생성형 인공지능(AI)도구의 책임있는 사용을 위한 권고사항 재단 과제의 신청 및 평가 업무에 참여하는 연구자에게 AI 도구를 윤리적이고 책임있게 사용하기 위한 가이드라인 제공 2024.3. 대학(원)생 실험실 창업자가 조심해야 할 7대 연구윤리 이슈 예방 안내서 대학(원)생이 실험실 창업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 등 연구윤리 이슈 및 대처방안 수록 2024.4. 한국연구재단의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인문사회분야 연구윤리 길잡이 인문사회분야 연구과제의 관리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슈 및 관련 법령에 대한 사항 수록 2024.5. 국가연구개발과제 수행자를 위한 연구윤리 필독서 국가연구개발과제 수행자들이 연구개발시 반드시 알아야 할 연구윤리에 대한 사항 수록 2024.7. 디지털 콘텐츠(이미지)의 신뢰성 향상을 위한 안내서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의 위변조 및 복제에 대한 사전 검증 방법 수록 2024.8. 나. 자료 게시: 연구윤리정보포털(cre.nrf.re.kr)- 자료실
2024-09-13
-
2024년도 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안내
■ 2024년도 후기(하반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기간 내에 지원자 신청 및 대학 공문 제출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 내용: 2024년도 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나. 신청 대상: 자연계 대학원*박사학위과정 수학 중에 있는 자 * 2024년도 병역지정업체로 지정된 총 118개 자연계 대학원 소속 학생만 지원 가능([붙임1-참조2] 기관 목록 참조) ※ 각 캠퍼스, 분교, 부설기관 등 관련 기관 담당자에게 반드시 공문 전달 요망 다. 신청 방법 및 기간 1) 지원자 온라인 신청: 2024.9.23.(월) 10:00 ~ 10.11.(금) 18:00까지 2) 대학 담당자 공문 제출: ~ 2024.10.18.(금) (※ 공문 접수 완료 기준) 라. 기타사항 1) 필수 제출 서류 목록 및 양식, 제출 시 유의사항 등 관련 반드시 [붙임] 확인 2) 공고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사업 게시판의 공지사항에도 동일하게 게시됨 3) 2024년 박사과정 전문연구요원 복무관리매뉴얼(병무청 발간)은 용량관계로 첨부가 불가하여 게시판 공지로 대체함 ※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www.nrf.re.kr) 접속 후 [사업안내] - [사업분류] - [교육인력양성사업] - [대학연구기관 전문연구요원지원사업] - [공지사항] 게시글 확인신청을 희망하시는 경우 대학원 학사관리팀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붙임 1. 2024년도 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문 1부. 2. (지원자) 제출서류 양식 및 온라인 신청 매뉴얼 각 1부. 3. (기관 담당자) 접수 현황표 양식 및 제출 방법 안내문 각 1부. 끝.
2024-09-09
-
2024년 2차 IBK기업은행 일반직원(정규직) 수시채용 공고
2024-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