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주얼
학사공지
-
2025학년도 하계방학 단축근무 시행 안내
2025학년도 하계방학 중단축근무 실시로 인한 업무를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1. 단축근무 기간: 2025.06.30.(월)~08.14.(목)(7주)2. 근무시간:오전 9시 ~ 오후 3시3. 문의사항가. 입학 : ***-***-****나. 학적(휴학 및 복학):***-***-****다. 수업(수강신청 및 강의): ***-***-****라. 장학 : ***-***-****마. 졸업(논문 및 전공보고서) / 외국어 및 종합시험: ***-***-****바.교육대학원 상담심리 전공 심폐소생술 및 성인지 교육 이수 / 강의실 대여: ***-***-****단축근무기간동안 오후 3시 이후에는 민원응대가 불가하오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5-06-27
-
2025학년도 후기2차 일반대학원, 특수대학원 신(편)입학전형 모집 안내
구 분일 시장 소비 고원서접수2025.07.14.(월) 10:00~07.18.(금) 17:00까지㈜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http://www.jinhakapply.com) ◂인터넷 접수만 실시(지원방법: 16쪽 참조)서류제출2025.07.21.(월) 17:00까지(우)34520대전광역시 동구 대학로62(용운동)대전대학교 대학원학사관리팀(지산도서관 5층 513호)◂등기우편 및 방문제출 (마감일 도착분에 한함)◂제출서류: 14쪽 참조면접시험2025.07.28.(월)~08.04.(월)상기 기간 중학과별 지정장소◂면접시험 일정 및 장소는학과에서 개별안내 예정(학과에 별도 문의)◂면접 결시자는 불합격처리합격자발표2025.08.20.(수)15:00이후본교 대학원 홈페이지 팝업창(https://www.dju.ac.kr/gdhl/main.do)◂합격자발표 바로가기 팝업창 ◂등록금 고지서: 합격자발표 페이지에서 출력등록금 납부2025.08.22.(금) 10:00~08.26.(화) 23:00까지하나은행 전국지점◂하나은행 가상계좌로 입금개강일2025.09.01.(월)◂신입생 수강신청은 개강 후 별도기간 중 실시◂대학원 홈페이지 내 신입생 O.T 자료 필독
2025-06-24
-
2025학년도 후기 신(편)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및 등록안내(6월 24일 15:00 이후)
2025학년도 후기신(편)입학전형합격자 발표및등록안내2025학년도 후기 신(편)입학전형 합격자 발표를 안내드리오니 지원자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안 내―1.합격자 발표기간:2025년 06월 24일(화) 15:00이후~ 2025년 07월07일(월)2.합격자 조회 사이트:https://ews.dju.ac.kr/TRlogin.do3.등록금 납부기간:2025년 06월 30일(월) 10:00 ~ 2025년 07월 07일(월) 23:004.납부방법:등록금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로 납부(학생회비 계좌와 등록금 납부계좌가 다르오니, 반드시 이 점 유의부탁드리오며, 학생회비 입금의 경우 본인 이름으로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학생회비 입금 시 타인, 회사명 등으로 납부해주시는 경우 추후 학생회비 납부확인이 불가합니다.)* 대전대학교 대학원은 카드납부 및 분할납부가 불가능하오니, 학자금대출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5.등록금 고지서 확인방법:합격자 발표 링크에서 지원 대학원 선택,지원차수(후기1차),인적사항(성명,생년월일,휴대전화,원서접수 시 입력한 인증번호)을 입력하여 로그인 하신 후,등록금고지서 출력을 누르시면 합격통지서 및 납입고지서 출력,가상계좌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6.유의사항*원서접수시 인증번호를4자리 입력하신 분들은 맨앞에0을 추가하였으니, (인증번호는 총5자리 입력)이 점 유의부탁드리오며,인증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인증번호 찾기를 이용부탁드립니다.*등록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는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7.문의전화:대학원 학사관리팀(***-***-****)
2025-06-23
-
2025학년도 2학기 복학·휴학 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복학·휴학(재휴학)안내2025학년도2학기 복학 및 휴학(재휴학 포함)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복학대상자 또는 휴학희망자는 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복학1.신청기간:2025. 7. 7.(월) 10:00~7. 25.(금) 17:00까지2.대상자: 2025학년도 2학기 복학 대상자3.신청방법:통합정보시스템(로그인)➠학생서비스➠대학원➠복학신청(학생)➠신청➠완료 ※군 복학 시전역증 또는 전역예정증명서 제출(fax.***-***-****)4.유의사항가.통합정보시스템의 학적상태가재학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 요망나.복학신청 후 수강신청을 필하고,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다. 복학대상자가지정기한까지 복학하지 않을 시 미복학 제적처리 됨❒휴학(재휴학, 군휴학 포함)1.신청기간:2025. 7.7.(월) 10:00~7. 25.(금) 17:00까지2.대상자: 2025학년도2학기 휴학 희망자(일반휴학,재휴학,군휴학)3.신청방법:통합정보시스템(로그인)➠학생서비스➠대학원➠휴학신청(학생)➠휴학신청서 작성 후 출력➠해당학과 지도교수 및학과장 날인➠대학원 학사관리팀 방문제출(지산도서관 513호) ※군 휴학 시입영통지서첨부4.유의사항가.통합정보시스템의 학적상태가휴학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 요망나.학기가 시작되기 전 휴학이승인되는 경우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이 가능다. 2025. 9. 1.(개강일)이후 휴학 시 등록금을 납부 후에 휴학이 가능라.신·편입학한 첫 학기에는 휴학 불가(재입학 포함)마.군휴학 기간 만료자가 일반휴학을 희망할 경우 복학신청기간에 군복학 신청을 먼저 한 후 일반휴학을 신청하여야 함바. 2025학년도2학기 군입대 예정 또는일반휴학 중인 학생은 반드시 군휴학을 신청 후 입대하여야 함사.휴학기간은최대1회 2학기(1년),통산4학기(2년)를 초과할 수 없으며,휴학 연장 시에는 반드시 재휴학원을 제출하여야 함 단, 입대, 질병, 임신, 출산, 육아에 따른 휴학은 예외(증빙자료 제출)❒기타 학사일정1. 재학생수강신청 기간: 2025. 8.18.(월)~8.21.(목)예정2. 재학생등록 기간: 2025. 8. 22.(금)~8. 28.(목)예정3.2학기개강일: 2025. 9. 1.(월)❒관련 문의☎ 대학원 학사관리팀(학적):***-***-****☎ 대학원 학사관리팀(수업): ***-***-****☎ 대학원 학사관리팀(등록): ***-***-****
2025-06-20
-
2025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 시행 안내
※ 2025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 시행 안내 ※1. 기간 : 2025. 06. 17.(화) ~ 06. 23.(월)2. 시험방법 및 유의사항 가. 대면시험을 원칙으로 함 나. 부정행위 발생 시 학칙시행세칙 제39조(부정행위)에 의거 처벌됨
2025-06-12
-
2025학년도 1학기 성적조회 및 정정(이의)신청 안내
◎ 2025학년도 1학기 성적조회 및 정정(이의)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성적조회 및 정정(이의)신청과 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1. 성적조회 및 정정(이의)신청 기간: 2025.07.01.(화) 10:00 ~ 2025.07.07.(월) 17:002. 강의평가 기간:2025.07.01.(화) 10:00 ~ 2025.07.07.(월) 17:003. 성적조회 및 강의평가 방법▶ 시스템이동경로대전대학교포털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대학원 ⇒ 강의평가/금학기성적조회 ⇒ 강의평가 ⇒ 조회4. 유의사항가. 모든 과목의 강의평가 후 성적조회 가능함나. 성적 정정(이의)신청 기간 이후의 정정은 불가함
2025-06-12
학사Q&A
(기타)공지사항
-
2025학년도 2학기 충남대학교 학점교류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충남대학교 학점교류 일정을 안내드리오니,관심이 있으신 학우분들께서는 소속 학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주요 일정일 정일 시비 고추천 기한2025. 7. 18.(금) 까지선발결과공지2025. 7. 23.(수) 예정※ 선발 결과 소속 대학으로 공문 송부(임시학번 문자 통보)수업 기간2025. 9. 1.(월) ~ 12. 19.(금)※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성적 송부2026. 1. 13.(화) 예정※ 소속 대학으로 공문 송부2. 수강신청 일정일 정일 시비 고개설교과목 열람2025. 7. 9.(수) 예정수강신청시스템(https://sugang.cnu.ac.kr)→수강편람조회※ 원격수업여부는 2025. 7. 21.(월) 이후 확인가능 예비수강신청2025. 7. 28.(월) ~ 7. 30.(수)수강신청시스템(https://sugang.cnu.ac.kr)→예비수강신청ID: 임시학번 PW: 주민번호 앞6자리(컴퓨터로만 수강신청 가능, 모바일 불가)※ 유의사항: 충남대학 홈페이지 학사정보 참조수강신청2025. 8. 4.(월) ~ 8. 8.(금)수강신청시스템(https://sugang.cnu.ac.kr)→재학생수강신청(사전에 수강편람 조회 후 수강신청, 모바일 불가)※ 유의사항: 충남대학 홈페이지 학사정보 참조수강신청변경2025. 9. 1.(월) ~ 9. 5.(금)수강신청시스템(https://sugang.cnu.ac.kr)→수강관리 변경신청수강신청취소2025. 9. 22.(월) ~ 9. 25.(목)충남대학교 포털(http://portal.cnu.ac.kr/)→ 로그인 →통합정보시스템 → 수강정보 → 수강취소 → 취소할 과목의‘취소신청’ 버튼 클릭(수강 취소를 하면 취소 신청 내역에해당 과목이 나타남) ※ 2과목 이내▶ 수강제한과목: 대학영어 1·2, 기초글쓰기, 사회봉사, 백마인턴십, 교육봉사, 교육실습, 현장실습 외※ 타교생 수강신청의 일부 과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수강 신청 가능 여부 개설학과에 꼭 확인 후 신청4. 성적평가가. 성적평가:학부 과정은 전체 상대평가 적용(대학원은 대학원별 학사운영규정에 따름)-예외:이론 강의를 병행하지 않는 실험(실습‧실기)과목, 수강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 교직과목, 평생교육사 과목, 군사학 과목, LINC3.0 사업단 과목,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과목, DSC 공유대학 과목나. 성적표기: 백분율(실점수)다. 성적발표: 2026. 1. 13.(화) 14:00 예정5. 기타사항가. 등록금 납부: 학생 소속 대학교에 납부나. 학생증 발급: 하나은행 홈페이지 신청(관련 문의: 학생과 ***-***-****)- 이용 가능 시설물 : 도서관, 실험실습실 등다. 생활관(기숙사) 신청: 충남대학교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이용신청(관련 문의: 학생생활관 ***-***-****)라. 정기주차권 발급: 차량 소유자의 경우 별도의 등록 절차에 따라 개별적으로 등록(관련 문의: 충남대학교주차관리 ***-***-****)자세한 학사 운영 관련 공지 사항은 해당 충남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될 예정이오니, 수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해당 충남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07-10
-
「2025 자원봉사 연구공모전 VOL:IN」접수기간 연장 안내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사)한국자원봉사학회는 자원봉사 분야의 전문 연구자를 발굴하고, 데이터 기반의 심층적·다각적 연구를 지원하여 자율적인 자원봉사 연구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25 자원봉사 연구공모전 VOL:IN」을 추진합니다.이에 자원봉사 연구공모전의 참가신청 접수 기간을 아래와 같이 연장하오니, 관련 분야의 교원 및 대학원생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연구공모전 개요 * 세부 내용은 첨부된 공고문 참조 가. 공모전명2025 자원봉사 연구공모전 VOL:IN * VOL:IN 이란,‘자원봉사 연구를 통해 데이터 속 자원봉사 가치를 통찰(Insight)한다’는 의미를 담음나. 공모대상: 자원봉사 분야 연구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다. 접수기간 : 2025. 6. 20(금) ~ 7. 15(화) 18:00 까지 라. 접수방법: 연구계획서 및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발송 마. 제공데이터: 2023 자원봉사활동 실태조사 원 데이터 및 코드북 등 바. 시상내역: 총 6명(팀) 선정, 우수논문 상장·연구활동지원금, 학술대회 발표기회 제공 사. 문 의 : 정책연구팀 김수지 과장(02-2129-7503) 붙임 1. 2025 자원봉사 연구공모전 공고문(기간연장) 1부. 붙임 2. 2025 자원봉사 연구공모전 포스터(기간연장) 1부. 붙임 3. (참고) 2023자원봉사활동 실태조사 연구보고서 1부. 끝.
2025-07-10
-
2025년 경남연구원 정책연구 공모사업 공고 안내
경남연구원에서는 경상남도의 정책수요와 정책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연구 수행을 위해 외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정책연구 공모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관련 대학원생과 연구원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가. 공 모 명 : 2025년 경남연구원 정책연구 공모사업 나. 접수기간 : 2025.07.07.(월) ~ 2025.07.23.(수) 17:00까지 [17일간] 다. 접수서류 : 연구계획서, 이력서, 개인정보 이용 및 활용 동의서 - 붙임2 또는 경남연구원 홈페이지(www.gni.re.kr) 공지사항 참조 라. 접수방법 : 연구계획서 및 구비서류 이메일(***************) 제출 ※ 연구계획서는 10페이지 이내 분량으로 상세하게 기술 마. 지원자격 : 전?현직 국내 대학 전임강사 이상의 교원 또는 기타 연구수행이 가능한 자 (지역제한 없음) 바. 주제 - 지정주제 : 경상남도 현안과제 - 자유주제 : 경상남도 민선8기 도정운영 방향 관련 연구 주 제 건수 연구비 결과물 지정주제: 현안과제 경남 기후변화에 따른 조림전략 4건정도 건당5,000천원이내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정책제언이 포함된 연구보고서 제출 경남 고립·은둔청년 발굴·지원 모델 경남 지역보건의료기관 기능 강화 방안 경남 정주인재 양성을 위한 산업별 필요인력 자유주제: 도정방향 연구 경상남도 민선8기 도정운영 방향 관련 연구 3건정도 ※ 지정주제의 경우 반드시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참고하여 연구계획서 작성 필요 사. 연구비 : 건당 5,000천원 이내(7건 정도) - 지정주제 4건 정도, 자유주제 3건 정도 지원 ※ 심사 후 지정주제 및 자유주제 선정건수 조정 가능(예: 지정 3건, 자유 4건 등) - 지원과제로 선정되면 계약 시 지원금의 50%(2,500천원)를 선지급하고, 최종 보고서 연구심의위원회 검토 후 차액 지급(연구비는 선정 후 협의 하에 조정 가능) 아. 문의 : 경남연구원 미래전략본부 미래전략팀 신아름(☎***-***-****) 붙임 1. 2025년 경남연구원 정책연구 공모사업 공고문 1부. 2. 연구계획서, 이력서, 개인정보 이용 및 활용 동의서 각 1부. 3. 공모사업 포스터 1부. 끝.
2025-07-10
-
4단계 두뇌한국(BK)21 사업 추가 선정 공고 안내(인공지능(AI) 분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글로벌 AI 인재 경쟁에 대응하여 인공지능 분야 전문 석·박사급 인재를 양성하고, 인공지능 분야 인재 육성과 산업 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4단계 두뇌한국(BK)21 사업 혁신인재양성사업 인공지능 분야 교육연구단을 선정할 계획이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신규 선정 공고 개요 가. 지원 분야: 인공지능(AI) 분야 나. 지원 기간 및 금액: 2년(2025.9.~2027.8.) / 연간 최대 전국 17억, 지역 10억 다. 지원 내용: 대학원생 연구장학금, 신진연구인력 인건비, 국제화경비 등 라. 신청 자격 및 신청 단위: 국내 대학원 학과 단위(세부 요건 [붙임 1]참고) 마. 접수 기간: 사전접수(7.21.~7.25.)본접수(7.29.~8.6.)2단계 접수 실시 ※ 사전접수 미신청 시 본접수 신청 불가 바. 신청 방법: 4단계 BK21사업 종합정보관리시스템 접속 후 온라인 입력 및 제출하며, 세부 방법은 추후 별도 공지 ※ 신청서 서식, 신청 방법 매뉴얼 등 추가 선정 관련 공지사항은 별도 공문 안내 없이 4단계 BK21사업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예정 사. 세부 사항: [붙임 1] 공고문 및 [붙임 2] 신청서 참고붙임 1. (공고문) 4단계 두뇌한국21 사업 혁신인재양성사업 인공지능 분야 추가 선정 공고문 1부. 2. (신청서) 4단계 두뇌한국21 사업 혁신인재양성사업 인공지능 분야 추가 선정 신청서 서식 1부. 끝.
2025-07-09
-
대전지역 공공데이터 활성화 협의체 및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 공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개최 안내
대전지역 공공데이터 활성화 협의체 및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가 주관하는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개최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가. 공모전명(주제): 대전지역 공공데이터 활성화 협의체 내 기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앱ㆍ웹 서비스, 논문, 특허 나. 접수기간: 2025.7.8.(화) ~ 9.12.(금) 다. 제출서류: 참가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서, 서약서 등(붙임1 참고) 라. 제출방법: 접수기간 내 제출서류 담당자 이메일 제출 마. 참고사항 ※ 세부 내용 [붙임1] 자료 참고 ○ (설명회 개최) 2025.7.15. 15:00부터 각 기관별 보유 데이터 소개 등 설명회 개최 예정 ○ (문의처) 전체 프로그램 문의 담당자 및 각 기관별 데이터 담당자에게 문의 요망 붙임1.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개최 안내 1부. 2. 모집 포스터 1부. 끝.
2025-07-08
-
헌법논총 제36집 수록논문 모집 안내
헌법재판소는 헌법과 헌법재판에 대한 연구를 활성화하고 헌법재판제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90년에「헌법논총」을 창간하여 매년 발간하고 있습니다. 2025년 제36집에수록할 논문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일반주제1. 헌법 논총이나 타 학술지에 게재되지 아니한 헌법 및 헌법재판 관련 독창적 주제- 특집주제1. 국가의 정보수집 관리, 개인정보자기결정권 침해의 문제2. 기후변화와 관련된 헌법적 쟁점3. AI와 관련된 헌법적 쟁점- 박사학위 소지자, 공인된 대학의 조교수 이상의 직에 있는 사람.- 법학 관련 석사학위 소지자- 판사, 검사 또는 변호사 자격이 있는 사람- 헌법재판소 소속 각 위원회의 위원, 헌법재판소의 전직 헌법연구관/헌법연구관보/헌법연구원/4급 이상 공무원- 2025. 09. 19. (금) 까지 *2025.05.30.(금)까지 논문제목 제출 요망. 단 논문제목을 제출하지 않아도 논문 제출 가능- 제출방법 : 붙임 참조붙임. 헌법논총 제 36집 수록논문 모집안내 1부. 끝.
2025-07-07